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원료업체 관련주 아이텍(11983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24.

목차

    아이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원료업체 관련주 아이텍(119830) 입니다.

     

    아이텍은 시스템반도체 테스트하우스로서 시스템 반도체 생산의 마지막 공정인 테스트를 담당하는 기업입니다.

     

    국내 시스템반도체 테스트를 전문으로 하고 있는 대표 기업으로 아이텍을 포함하여 에이티세미콘, 테스나, 지엠테스트 등이 있는데 아이텍은 최근 화장품 원료업체 관련주로 더 부각되고 있습니다.

     

    아이텍은 올해 의약품 원료 및 화장품 원료를 주 사업으로 하는 삼성메디코스 지분양수 (100%)와 유상증자에 참여해 3월 사명을 아이텍반도체에서 아이텍으로 바꾸면서 화장품 원료 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이텍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원료업체 관련주 아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뚜렷한 이유 없이 하한가를 기록했고, 이후에도 주가가 무너지면서 전고점 대비 절반 이상 주가가 하락했습니다.

     

    다행히 최근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838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어, 이 위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대량거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장대 양봉 이후 이틀간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 5일 이동평균선을 지지해주었고, 5일 이동평균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 및 추세선이 있기 때문에 다음주 월요일 내지는 화요일 기술적반등 구간입니다.



     

    상승시 8380 부근 위에 위치한 매물대 저항을 어떤식으로 소화하는지에 따라 추가 상승이 나올수도, 일시적인 기술적반등 후 재차 투매 물량이 나와 하락할 가능성도 공존합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으면 좋은데, 최근 변동성이 커진 만큼 추세선도 조금 괴리감이 생겼고, 7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진행할 수 있는 분들만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잡아 대응하는 것도 생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아이텍 주식

     

    아이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장대 음봉으로 추세선을 이탈했고, 현재는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지 못한 장대 양봉으로 단기 반등이 나왔습니다.

     

    지난 장대 음봉 당시 큰 이유 없이 하락했고, 현재는 단기 반등이 나온 상태인데, 변동성이 강해졌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했다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을 지지난주 시가 부근인 6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매물대 하단까지 손절라인을 내려버리면 괴리감이 큰 현실성 없는 손절라인이 되기 때문에 66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것이 좋습니다.

     

    6600 부근도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데,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하는 분들은 7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는 것이 좋고, 이미 보유해 손실이 크신 분들도 추가진입은 7000 부근 아래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고점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어느 정도 남아있지만, 이를 돌파한다면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이유없이 내려왔던 주가를 회복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변동성이 강해졌고, 재무구조가 좋지 않아 부채비율이 높다는 점 등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요소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부분 잘 체크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