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 아우딘퓨쳐스(227610)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8. 4.

목차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주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아우딘퓨쳐스(227610) 입니다.

     

    아우딘퓨쳐스는 화장품 ODM 및 자사 브랜드인 NNEOGEN DERMALOGY, NEOGEN Code9, NEOGEN Agecure, Sur.Medic+ 등을 통해 화장품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특히 자체 브랜드인 '네오젠'은 국내 홈쇼핑 및 드럭스토어를 중심으로 성장하며 최근 미국과 러시아, 캐나다 등 글로벌 홈쇼핑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아우딘퓨쳐스(디자인연구소)는 최근 6년간 국내외 디자인어워드 10개의 상을 수상하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실력을 보유하고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내수 시장 상품 매출 감소로 인해 올해 1분기 실적은 전년동기 대비 매출이 절반 이상 줄어들었고, 영업이익은 적자전환 하는 등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아우딘퓨쳐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 5월말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저점을 조금씩 높이던 아우딘퓨쳐스는 7월말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변동성이 커졌습니다.

     

    최근 다시 단기 반등에 성공하며 주가가 반등하고 있지만, 추세선에서 저항이 걸린다면 재차 전저점을 깨고 내려올 가능성도 있기에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



    현재는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진입이나 추가진입은 가능한 위치이지만, 전저점인 97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과 함께 투매 물량이 나올 수 있어 유의해야합니다.

     

    지난 7월말 이탈한 추세선은 현재 11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상승시 이 추세선을 돌파하는지의 유무에 따라 이후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상승 여력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은 120일 이동평균선 부근까지 강하지 않기 때문에 추세선만 재돌파한다면 충분히 반등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아우딘퓨쳐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5월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9000 후반대까지 하락이 진행되다가, 지난 6월 중순쯤 추세선을 재돌파하면서 강한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최근 증시 하락과 함께 다시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좋지 않은 움직임이 보이고 있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두 번 이탈했다는 것은 좋지 않은 신호이기 때문에 현재 투자심리가 크게 위축되어 있습니다.

     

    지난 저점인 9790 부근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본다면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 하단인 885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해도 괜찮지만,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하지는 않아 큰 의미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중장기 추세선을 재돌파해야하는데, 현재 추세선이 위치한 12450 부근 위로 매물대 저항이 굉장히 강하게 잡혀 있습니다.

     

    지난 6월 중순부터 나온 대량거래가 나온다면 빠르게 돌파할 수 있지만, 최근과 같은 거래량이라면 돌파하더라도 조금은 더디게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