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G우(002795) 주가 간단 차트분석

by 주소남 2019. 7. 26.

목차

    아모레G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G우(002795) 입니다.

     

    아모레G우는 앞서 포스팅한 아모레G(지주회사 아모레G(002790) 주가 간단 차트분석)의 우선주로, 아모레G는 아모레퍼시픽을 비롯하여 화장품 판매 사업을 하는 이니스프리, 에뛰드, 에스쁘아 등의 브랜드를 통해 화장품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이 때문에 아모레G우 역시 지주회사 테마와 화장품 관련주 테마를 동시에 받는 주식으로, 이따금씩 보통주인 아모레G보다 시세가 더 나올 때도 있지만, 대체적으로는 아모레G와 비슷한 주가 움직임을 보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아모레G우 주가

     

    위의 차트는 화장품 관련주 아모레G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보통주인 아모레G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지난 4월 19일 단기 고점을 형성한 이후 최근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아랫꼬리를 달고 양봉으로 전환하며 재차 5일 이동평균선을 탈환하기는 했지만, 반등이라고 보기에는 시장이 너무 불안하며, 위로 매물대 저항도 강합니다.



     

    현재가 위로 278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2500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잡거나, 최근 저점으로 기록한 24600 부근과도 큰 차이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모레G우 주식

     

    아모레G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중장기 하락추세가 눈에 띄며,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극히 약한 구간입니다.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했기 때문에 어찌보면 당연한 결과이며, 투매 물량이 나올 경우 급락도 가능한 위치이기에 조금은 보수적으로 대응할 필요가 있는 구간입니다.

     

    아모레G는 매해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지만 매해 흑자가 난다고해서 주가가 올라가지는 않습니다.



     

    실적이 성장해야 주가가 올라가는데, 아쉽게도 아모레G는 국내 로드샵 채널의 침체가 지속되면서 뷰티 계열사들의 성과가 부진한 모습을 보여 실적이 하락하는 추세입니다.

     

    차트상으로도 조금은 위험한 자리이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손실이 그리 크지 않다면, 최근 저점인 24600 부근 이탈시 비중을 어느 정도 정리했다가 추후 비바람을 피하고 재차 재진입하는 것도 좋은 대응 방법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