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주식 소각 효과 누릴까

by 주소남 2019. 11. 17.

목차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식 소각을 결정한 엔브이에이치코리아(067570) 입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주식 소각 효과를 제대로 누릴 수 있는 기업인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자동차 부품 관련 기업으로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 기아차에 공급하는 1차 벤더입니다.

     

    주요 생산품은 HEADLINER와 NVH부품, FLOOR CAROET, DOOR TRIM 등이 있으며, 우리나라 외에도 중국과 인도, 러시아 등에 제품을 수출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위의 차트는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주가 차트 흐름을 보기 전에, 거래량부터 체크해보면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26,320주로, 투자심리가 많이 얼어 붙어 있는 종목입니다.

     

    자동차 부품주로 움직이는 것 외에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모멘텀이 없다는 평가가 있어, 평소 거래량이 많지는 않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홈페이지

    <출처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홈페이지>

     

    최근 그나마 변동성이 강해지고 있는데, 2920 부근만 벗어난다면 3000 초반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 및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 않아,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 지난 8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인 273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으로 빠지니,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식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해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은 256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이를 주봉차트상 종가기준으로만 무너트리지 않는다면,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27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어, 지난 8월과 같이 추세선 부근까지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추가진입을 고려하시는 분들은 2700 부근 이탈 후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3160 부근까지 비교적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는데, 이는 거래량이 증가한다면 자연스럽게 돌파할 수 있는 수준의 매물대 저항으로 보입니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제품

    <NVH코리아 주요 제품, 출처 : 엔브이에이치코리아 홈페이지>

     

    즉, 상승하기 위해서는 상승 모멘텀이 필요한 때로, 최근 단기 조정이 서서히 마무리 되어가면서 2700 부근을 지지라인으로 하여 반등의 움직임은 있으니, 상승 모멘텀만 제대로 붙어준다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군다나 엔브이에이치코리아는 최근 13억3800만원 규모의 주식을 소각하기로 결정했을 뿐만 아니라,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9% 상승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주가 전망은 비교적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과연 엔브이에이치코리아가 주식 소각 효과를 누릴 수 있을지,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