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주 엑시콘(092870) 주가 저항 소화할까

by 주소남 2019. 11. 17.

목차

    엑시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삼성전자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주 엑시콘(092870) 입니다.

     

    엑시콘은 반도체 메모리 Component, 모듈 제품 등의 테스트를 위한 시스템의 개발과 제조 및 판매 사업을 하는 반도체 검사장비 업체입니다.

     

    반도체 성능 및 신뢰성을 검사하는 반도체 장비 사업과 메모리 테스트, 낸드플래쉬, SSD 장비를 이용하여 불량 원인 분석 등을 통해 설꼐 및 제조 공정상 수율을 개선하는 테스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엑시콘은 삼성전자에 반도체 검사장비 등을 공급하는데, 지난 9월 45억 5,000만원에 달하는 반도체 검사 장비 공급 계약 체결 당시 엑시콘 주가가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엑시콘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검사장비 관련주 엑시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8월초 증시 저점 이후 반등추세를 보이다가 9월, 삼성전자와 반도체 검사장비 공급 이슈로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10월 중순쯤 단기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다행히 아래 60일 이동평균선이 지지선 역할을 해주면서 조정이 크게 나오지는 않았는데, 여전히 지지라인은 불안한 위치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비교적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엑시콘 홈페이지

    <출처 : 엑시콘 홈페이지>

     

    5790 부근 아래로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은 물론, 매물대 지지라인도 없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과 그 부근에 현재 지난 상한가 당시 생긴 단기 매물대 저항이 보이는데, 이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뚫어야만 재차 전고점 이상까지 노려볼 수 있고, 그렇지 않다면 저항이 될 수 있으니,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보아야 합니다.

     

     

    엑시콘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5850 부근 아래로 주가가 빠진다면, 지지라인이 약해져, 주봉차트상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이고, 최종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할 손절라인은 4950 부근입니다.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5850 부근 이탈 후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갈 수 있는 분들이 대응하기 좋은 손절라인입니다.

     

    반도체 검사장비

    <엑시콘 반도체 검사장비, 출처 : 엑시콘 홈페이지>

     

    손절라인을 이렇게 낮게 잡기 부담스럽다면,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회는 리스크과 정비례합니다.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강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지난 9월과 같은 대량 거래가 나와주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엑시콘 반도체 검사장비

    <엑시콘 반도체 검사장비, 출처 : 엑시콘 홈페이지>

     

    엑시콘은 아쉽게도 2017년부터 실적 성장성이 역행하고 있고, 올해는 3분기까지 누적 영업적자를 기록하면서, 올 한해 적자전환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이 때문에 위의 매물대 저항을 돌파하지 못할 경우 실망 매물이 크게 나오면서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출 가능성이 있으니,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분 유의해서 대응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