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시트론 주가 상승, 마지막 불꽃일까

by 주소남 2019. 11. 18.

목차

    엔시트론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주가 상승이 강하게 나오고 있는 엔시트론(101400) 입니다.

     

    엔시트론은 반도체 설계 제조 전문 기업으로, FPD TV와 모니터TV 제품군에 적용되는 완전 디지털 오디오 앰프 칩과 스피커 제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반도체칩 사업부분은 디지털 오디오 분야에서 세계 최초로 다채널 완전 디지털 오디오 앰프의 제품화에 성공해 시장을 선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방 사업 부진으로 인해 수익성이 부진한 기업이고, 지난해 대규모 적자에 이어 올해도 비슷한 수준의 적자가 예상되어,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은 기업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시트론 주가

     

    위의 차트는 엔시트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이동평균선 흐름을 보면 알겠지만, 중장기 이동평균선 흐름이 하락하고 있어, 꽤 오랫동안 주가 하락이 이어져 왔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유를 알 수 없는 상한가 이후 변동성이 강해졌고, 이 때문에 마지막 불꽃이 아닌가 하는 의견이 주식 토론 게시판을 중심으로 퍼지고 있습니다.

     

    엔시트론 홈페이지

    <출처 : 엔시트론 홈페이지>

     

    현재 단기 차트상으로는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502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477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고, 이를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최근 반등에 대한 추가 반등의 기대감을 살릴 수 있는 자리로 보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전히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고, 실적이 좋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심리가 약한데, 뚜렷한 상승 모멘텀만 언론에서 부각된다면, 투자심리는 살아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이를테면 M&A와 같은)

     

    엔시트론 주식

     

    엔시트론 주식 주봉차트상 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강하게 뚫고, 거래량을 증가시키는 양봉이 발생했습니다.

     

    주봉차트상 반등을 기대하게끔 하는 양봉이지만, 여전히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굉장히 강합니다.

     

    그나마 올해 중 가장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 한 주였기 때문에, 우선은 다가오는 이번주도 상승에 대한 기대감은 남아 있는 자리로, 지난주에는 언론에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았지만, 서서히 상승 모멘텀이 부각되어야 투자심리가 더 살아나면서 위의 매물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엔시트론 제품

    <엔시트론 제품, 출처 : 엔시트론 홈페이지>



    이 매물대를 완전히 소화하기 위해서는 800 부근까지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켜야하며, 굉장히 많은 거래량과 함께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단기간 반등하지 못할 시, 최근 들어온 단기 물량들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우려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되도록 단기간 접근하신 분들은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이번주 종가 기준으로 495 부근을 이탈하지 않는 것이 좋고,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5주 이동평균선 및 최저점인 379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 있을텐데, 평단가가 높을 수록 손절라인은 짧게 가져가는 것이 좋고, 실적이 좋지 않은 기업이기 때문에 되도록 비중은 적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