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방사선 피폭치료제 관련주로 눈도장

by 주소남 2019. 11. 22.

목차

    엔지켐생명과학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미국 국방부 방사선 피폭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선정된 엔지켐생명과학(183490) 입니다.

     

    엔지켐생명과학은 글로벌 신약 및 원료의약품 개발, 생산 등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원료의약품 기술은 세파항생제 합성기술과 비세파 원료합성기술, MRI & CT조영제 합성기술로 구분할 수 있는데, 관련 제품은 약 40여종입니다.

     

    MRI & CT 조영제 합성기술과 관련해 미국 등 조영제 발매를 준비하고 있는 글로벌제약사(일본, 유럽, 러시아, 중국 등)에 제품의 품질시험을 통과하기도 했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홈페이지

    <출처 : 엔지켐생명과학 홈페이지>

     

    최근 개발중인 방사선 치료제가 한국 제약사로는 이례적으로 미국 국방부로부터 개발비를 지원 받는 방사선 피폭 치료제 개발 기업으로 선정되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 간학회에 신약개발물질 'EC-18의 비알콜성 지방간염(NASH)과 간섬유화 치료 효과'에 대해 발표했고, 항암화학 방사선요법 유발 구강점막염(CRIOM), 항암화학요법 유발 호중구 감소증(CIN) 과 급성방사선증후군(ARS) 적응증으로 임상 2상을 진행중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위의 차트는 방사선 피폭치료제 관련주 엔지켐생명과학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확인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움직이는 주가는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 상승 추세를 보였지만, 최근 지지부진한 장과 맞물리면서 조정이 깊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봉차트 추세선은 물론,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도 이탈하지는 않았기 때문에, 곧 기술적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로, 현재 추세선은 52,9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EC-18 면역조절 플랫폼 약물

    <EC-18 면역조절 플랫폼 약물, 출처 : 엔지켐생명과학 홈페이지>

     

    추세선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는 하지만, 엔지켐생명과학을 단기 파동에 의해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시에는 1차적으로 62,000 부근, 2차적으로 66,200 부근을 돌파해야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를 각각 1차, 2차 목표가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엔지켐생명과학 주식

     

    엔지켐생명과학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 3월,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한 뒤 8월초까지 지지부진한 주가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서서히 파동을 만들면서 반등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주와 지난주 음봉으로 인해 단기 하락 파동으로 전환되기는 했지만, 주봉차트상 2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지 않았고, 8월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도 이탈하지 않았기 때문에, 여전히 반등은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이후를 보면 20주 이동평균선 부근을 딛고 강한 상승이 나온 만큼, 현재 추세선 위에 있는 자리이기 때문에 차주 반등을 노려볼 수 있는데,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49,00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하단인 45,2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어야 합니다.

     

    EC-18 주요 개발 적응증

    <EC-18 주요 개발 적응증, 출처 : 엔지켐생명과학 홈페이지>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달라져야겠지만,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손절라인을 여유 있게 잡고 대응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매물대 하단인 452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낮춰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바이오 기업이기 때문에 실적은 적자 기조를 유지하고 있지만, 이는 바이오주의 일반적인 특성으로 그동안 조정폭이 컸고, 방사선 피폭치료제관련주로 인해 방사능 관련주나 EC-18 신약 개발에 대한 기대감도 여전하기 때문에, 최근과 같은 조정 장세에서 체크해 볼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