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코넥스 상장 기업 엘리비젼 주가, 코스닥 이전상장 어려운 이유는

by 주소남 2019. 11. 28.

목차

    엘리비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코넥스 상장 기업 엘리비젼(276240)입니다.

     

    엘리비젼은 코넥스 상장 기업으로, 콘텐츠 비즈니스를 위한 컨설팅 및 운영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입니다.

     

    디지털사이니지와 키오스크 등을 주요 제품으로 하기 때문에, 코스닥 시장으로 이전상장한다면 키오스크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엘리비젼은 특히 디지털사이니지 부문에서 CMS 연동을 통해 일괄적인 관리 및 다양한 컨텐츠 송출이 가능한 해피스테이션과 양면디스플레이, 스마트테이블, Mirror Signage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리비젼 주가

     

    위의 차트는 엘리비젼 주가 일봉차트인데, 코넥스 상장기업이다보니 유동성 부족에 시달려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운 종목입니다.

     

    실제로 오늘도 거래량이 단 4주에 불과할 정도로, 차트를 보고 대응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는 종목입니다.



    코넥스 상장 기업을 분석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코넥스 에 상장된 기업은 향후 코스닥 이전상장에 대한 기대감으로 거래하는 주식입니다.

     

    엘리비젼은 올해 코스닥 이전상장을 추진한다고 밝힌바 있지만, 실적악화 등으로 인해 코스닥 이전상장이 미뤄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엘리비젼 주식

     

    엘리비전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 매장'을 만들어가는데, 옷을 입고 거울 앞에 서기만 해도 옷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고, 옷과 어울리는 화장품을 추천해주는 VR과 AR의 기술력으로 백화점 등 유통업체는 물론 각종 정보안내시스템에 적용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공항 탑승구 위치를 비롯한 공항 정보를 찾는 등의 기능과 빵 가게에서 제품 정보를 미리 획득해 입맛에 맞는 빵을 선택할 수 있게 도와주기도 하며 여의도 국회도서관에 설치된 자동 높이조절 키오스크는 장애인들의 도서관 출입과 안내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향후 콘텐츠 비즈니스 성장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사업 전망도 긍정적인 평가를 받지만, 당장 영업손실을 기록해 투자심리가 좋지만은 않습니다.

     

    엘리비젼 투자자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될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