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BTS 관련주 엘비세미콘, 다른 BTS 테마주 동향은?(Feat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1. 29.

목차

    엘비세미콘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BTS 관련주 엘비세미콘(061970) 입니다.

     

    엘비세미콘은 반도체 칩 및 패키지의 설계 서비스, 수동 소자의 제조, 조립 및 판매 기업으로 다이오드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평판 디스플레이용 드라이버 IC 등 각종 비메모리 반도체의 Bumping(전기적 신호를 전달)및 Test, Packaging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BTS

    <출처 : 위키백과>

     

    비메모리 반도체 기업이지만 엘비세미콘은 일전에 방탄소년단(BTS) 관련 주식 총정리(Feat. 빅히트엔터테인먼트) 포스팅과 유시민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정계복귀는?)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는 대로, BTS 관련주와 유시민 관련주로 엮여 있습니다.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임너트 지분을 약 11% 가량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BTS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또한 엘비세미콘의 최대주주인 LG그룹 3세 구본철 대표와 유시민 노무현재단 이사장이 서울대 경제학과 동문이라는 이유로 유시민 테마주로도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비세미콘 주가

     

    위의 차트는 BTS 관련주 엘비세미콘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이후 증시가 살아났음에도 불구하고 엘비세미콘은 우하향하고 있고, 이동평균선 역배열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나마 최근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반등하면서 반등에 대한 모습을 보이고 있었는데, 어제와 오늘 이틀 연속 음봉으로 인해 전저점 지지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

     

    엘비세미콘 홈페이지

    <출처 : 엘비세미콘 홈페이지>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전저점인 6,690 부근이나 매물대 하단인 6,79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 익절 내지 손절,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해 반등을 기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전저점을 지지해준다면 반등 추세를 보일 수 있는데, 775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니, 이를 돌파할 만한 거래량이 붙는지도 체크해야합니다.

     

    엘비세미콘 주식

     

    엘비세미콘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6월 고점을 형성하고 최근까지 지속적인 주가 하락이 이어졌습니다.

     

    특히 11월초,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하락이 가속화되었는데, 다행히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 덕분에 이번주 하락이 멈추고 양봉으로 전환될 수 있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엘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출처 : 엘비인베스트먼트 홈페이지>

     

    다만, 이번주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는 양봉은 아니기 때문에, 확실한 반등 지점이라고 볼수는 없어, 전저점을 이탈하는 것은 역시 좋지 않은 신호이니,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다고 하더라도 전저점 이탈시에는 손실이 크지 않은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익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엘비세미콘은 올해 주력 제품 판매 증가로 인해 매출이 전반적으로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개선되고 있고, 향후 시장 전망 또한 긍정적이기 때문에 이렇게 긴 조정을 겪을 때 서서히 관심에 둘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