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폐기물 처리업체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가 상승추세 이어갈까

by 주소남 2019. 12. 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폐기물 처리업체 관련주 인선이엔티(060150)는 이번주 제 주식 관심종목으로, 앞선 주소남의 12월 1주차 주식 관심종목(인선이엔티 외 1종목) 포스팅에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인선이엔티는 건설폐기물 수집과 운반 및 중간처리, 폐기물 최종처분 사업, 자동차 해체재활용 사업, 자동차 파쇄재활용 사업 등 친환경 자원 재활용 및 처리 사업을 하는 친환경 기업입니다.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최근 좋지 않은 시장 가운데서도 꿋꿋이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는 인선이엔티를 왜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선정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선이엔티 주가

     

    위의 차트는 폐기물 처리업체 관련주 인선이엔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상 이동평균선 정배열에 8월초 이후 상승추세를 타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850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남아있기는 하지만, 이를 벗어낸다면 위로 매물 저항이 적은 곳으로 진입하기 때문에, 단기 반등시 급등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인선이엔티 건설폐기물 중간처리,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특히 8500 부근은 지난 8월초부터 이어져오다가 10월초 이탈한 추세 저항선이 있는 구간이기 때문에, 돌파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애매하게 있기 때문에, 아주 단기적으로 본다면 아래 주봉차트상 강한 매물대 하단을 손절라인으로 보거나, 스윙 관점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선이엔티를 스윙 관점으로 대응한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고 가정할 경우, 추가진입은 아래 추세선이 위치한 7370 부근 안팎으로 대응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매물대 하단인 7100 부근으로 낮추어 잡는 것이 좋습니다.

     

    인선이엔티 주식

     

    개인적으로 인선이엔티를 이번주 관심 종목으로 체크한 이유는 주봉차트 때문입니다.

     

    주봉차트상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이 약한 구간이고, 이는 투자심리가 조금만 붙어 주어도 추가 상승이 나올 수 있는 구간으로 보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장 상황이 좋지 못하거나, 갑작스럽게 투자심리가 위축되어 하락이 나올 가능성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반드시 대응이 필요합니다.

     

    인선이엔티 자동차 해체 재활용

    <인선이엔티 자동차 해체 재활용, 출처 : 인선이엔티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1차 추세선은 7200 부근, 2차 추세선은 656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중장기적으로 대응한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까지 고려하고, 2차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낮게 잡아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선이엔티는 원가율 상승으로 인해 2분기까지 실적이 지난해에 비해 좋지 못했지만, 3분기 실적이 급상승하면서 3분기까지 누적, 전년 동기대비 영업이익은 증가했습니다.

     

    차트 흐름은 괜찮기 때문에, 시장 하락만 급하게 나오지 않는다면, 7000 중반대까지 조정이 나오더라도 이후 반등이 기대되는 종목이기 때문에, 앞으로 어떤 주가 흐름이 나올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