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메지온, 임상 성공쪽으로 굳어지는 분위기(feat. 현지 상황)

by 주소남 2019. 11.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 2019 제약 바이오 남은 임상 일정 정리(SITC, ACC, ACR 2019)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메지온의 선천성심장질환 치료제 '유데나필' 임상3상 관련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결과는 제일 아래쪽에)

     

    메지온은 발기부전치료제 및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치료제 등을 개발해 판매하는 기업으로, 동아제약과 특허권 양수도계약을 통해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 러시아 등 4개국에서 선천성심장질환 치료제인 '유데나필'에 대해 관련된 모든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메지온 유데나필

     

    메지온은 유데나필의 임상3상 데이터 공개를 위해 지난 7월 31일 AHA 2019에 참석을 결정했고, 초록을 제출했으며, 현지 발표를 앞두고 있습니다.



     

    유데나필은 희귀질환으로 심장을 이루는 좌심실과 우심실 중 하나만 존재(단심실)하는 선천성심장질환을 치료하는 후보물질로, 폰탄수술(우심방-폐동맥 우회술)을 한단심실환자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신약입니다.

     

    메지온 신약

     

    메지온은 지난 2016년 6월 미국에서 임상 3상을 시작해 5월 끝마쳤는데, 3개국가 30개 병원(미국 26개 병원, 캐나다2개 병원, 한국2개 병원)에서 400명을 대상으로 임상3상을 진행했습니다.

     

    유데나필은 희귀질환치료제인 만큼 승인에 대한 문턱은 낮은편이며, 치명적 부작용만 발견되지 않는다면 판매 승인을 받을 가능성이 있는 만큼, 최근 유데나필 임상3상을 앞두고 메지온 주가는 기대감으로 꽤 많이 상승했습니다.

     

    메지온 주가

     

    특히 지난 9월말부터 유데나필 임상3상 기대감으로 인해 메지온 주가는 강한 상승을 보였고, 임상3상 발표를 앞둔 지난주는 장막판으로 갈 수록 이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조정세를 보였습니다.

     

    차트상 추세선은 212000 부근에 위치해 있지만, 오늘 아침 메지온의 임상 성공과 실패 결과 발표에 따라 추세선은 큰 의미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성공한다면, 상한가, 실패한다면 하한가가 나올 수 있으며, 메지온의 임상 결과에 따라 바이오주의 전체적인 등락도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메지온 주식

     

    AHA 2019는 현재 진행중으로, 현지 분위기와 상황은 임상3상 성공쪽으로 기울어지고 있습니다.(관련 링크 : https://www.prnewswire.com/news-releases/mezzion-pharma-announces-the-presentation-of-the-fuel-trial-data-at-the-american-heart-association-meeting-in-philadelphia-300959608.html )

     

    현지 상황에 따르면 1차적인 지표가 충족되지는 못했지만, FDA와 type-c 미팅을 통해 2차 지표인 운동능력 개선이 임상 성공의 유무를 가르는 포인트라는 걸 합의해 2차 지표를 충족했고, 개선되었다고 밝혔습니다.



     

    본래 1차 지표를 임상 성공과 실패의 기준점으로 보지만, FDA와 합의해 2차 지표를 임상 성공의 합의점으로 보았고, 이 때문에 메지온 주가는 오늘 당장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섣부른 판단은 자제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임상 성공으로 볼 수도 있지만, 세력이 이를 역이용해 투자심리를 1차 지표 불충족으로 맞춘다면, 급락 또한 나올 가능성이 분명 존재합니다.

     

    메지온 주주분들, 부디 이번 임상 결과 발표가 좋은 쪽으로 해석되어 결과적으로 임상 성공이 최종적으로 확정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