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삼성페이 테마주 다날(064260) 주가 관심종목 콕 찝은 이유는

by 주소남 2019. 11. 1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일전에 삼성페이 관련주 및 테마 주식 총정리(Feat. 교통카드)와 BTS, 인터넷은행, 핀테크, 가상화폐, 4차산업 테마주로 소개해드렸던 다날(064260)은 이번주 제 관심종목 포스팅에서도 다루었습니다.

     

    다날은 소프트웨어 개발, 수출 및 판매 기업으로 국내외 휴대폰 결제 서비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국내 대표 전자결제 업체입니다.

     

    전자결제 등의 커머스 사업과 온라인 디지털 컨텐츠 제공을 하는 컨텐츠 사업, 온라인 게임 개발 및 운영의 게임 개발 사업 등도 하고 있습니다.



    다날 삼성페이

    <출처 : 다날 홈페이지>

     

    특히 다날은 최근 삼성페이 테마주로 각광받고 있는데, 다날은 삼성페이 휴대폰 결제 오프라인 서비스를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재 스마트폰 결제 오프라인 서비스는 세븐일레븐, 달콤커피, 네이처리퍼블릭 등 1만여개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날 주가

     

    위의 차트는 삼성페이 테마주 다날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주 목요일 전일 대비 500%가 넘는 거래량을 보이며 장대 양봉을 보였지만, 금요일 이를 대부분 반납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아쉽게도 5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만들어져있고, 추세선도 위치해 있으며, 거래량이 강하게 실린 음봉은 아니기 때문에, 당장 오늘 추가 조정이 나오더라도 추세선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물론, 현재가 위로 단기 매부담도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어느 정도 거래량은 회전되어야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날 주식

     

    개인적으로 다날을 이번주 제 주식 관심종목으로 선정한 이유는 다날 주봉차트를 보고나서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주 윗꼬리를 달기는 했지만 상승추세가 살아있으며, 가장 강한 매물대 저항인 3500 부근을 돌파했기 때문에, 앞으로는 이를 지지라인으로 바뀔 가능성도 분명 존재합니다.

     

    다날 홈페이지

    <출처 : 다날 홈페이지>

     

    다날을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고 가정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시, 최종 손절라인은 3200 부근으로 보고,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335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주 윗꼬리를 달았고, 금요일 막판 좋지 않게 끝났기 때문에 당장은 단기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위치이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하지 않는다면 조정 후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다날 삼성페이 결제가능 매장

    <다날 삼성페이 오프라인 결제가능 매장, 출처, 다날 홈페이지>

     

    더군다나 다날은 올해 실적 호조로 인해 지난해에 비해 영입이익은 2배, 당기순이익은 대규모 흑자 전환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실적 관련 모멘텀이 현재 주가에 반영되지는 않은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3분기 실적과 관련되어서도 모멘텀을 받을 수 있어, 남은 11월 다날 주가를 지켜보아도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