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반도체 수출규제 수혜주 엘티씨 주가 분석(Feat.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7.

목차

    엘티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반도체 수출규제 수혜주로 움직였던 엘티씨(170920) 입니다.

     

    엘티씨는 디스플레이나 반도체 제조 공정에 사용되는 공정소재 중 하나인 박리액 개발 및 제조를 주력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휴대폰이나 게임기, 카메라 등 모바일 기기를 비롯하여 모니터, TV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되기 때문에 성장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평가됩니다.

     

    특히 엘티씨는 세계 최초로 물을 첨가한 수계 박리액을 개발한 기업으로, 일전에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수혜주로 움직인 적이 있어, 관련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엘티씨 외의 다른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엘티씨 주가

     

    위의 차트는 반도체 수출규제 수혜주 엘티씨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증시 하락장으로 인해 8월초까지 어려움을 겪던 엘티씨 주가는 이후 1차 상승추세선을 따라 꾸준히 우상향하던 중 10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하게 됩니다.

     

    추세선 이탈 후 11월말까지 반등 없이 계속해서 주가가 미끄러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추세가 한 번 결정되면 비교적 그 추세 방향으로 오랫동안 흘러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엘티씨 FOR FPD

    <엘티씨 FOR FPD, 출처 : 엘티씨 홈페이지>

     

    여전히 하락추세에 있다고 보여지지만 최근 10000 초반대를 지지하면서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었습니다. 특히 어제 주가가 조정 중 반등하면서 최근 이탈한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을 모두 돌파하는 좋은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일봉차트상 쌍바닥을 만들었기 때문에 이는 단기 상승 신호로 볼 수 있는데, 11700 부근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어, 이를 돌파할 수 있는 거래량이 동반되어야 상승추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대로 최근 단기 반등을 기대하는 자리이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난 8월초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은 1070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져 위험하니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엘티씨 주식

     

    엘티씨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올해초부터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연이은 음봉 조정으로 인해 분위기가 좋지 못했습니다.

     

    비교적 매물대 지지라인이 강했던 12000 부근을 지지해주었다면 현재 상승추세가 지속되고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이를 이탈하고 내려왔고, 현재는 이 구간이 저항으로 인식되면서, 앞으로 상승시 이 저항을 어떻게 소화하는지가 관건이 되었습니다.

     

    엘티씨 반도체용 FOR SEMICONDUCTOR

    <엘티씨 반도체용 FOR SEMICONDUCTOR 출처 : 엘티씨 홈페이지>

     

    엘티씨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최종 손절라인을 올해초부터 이어져온 가장 아래 2차 추세선인 9650 부근으로 설정하고, 1차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까지 고려한다면 차트상 안정적인 대응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주와 지지난주 연이은 양봉으로 최근 하락추세를 서서히 마무리 짓고 있는 것 같은데, 현재가 위로 매물 부담이 강해 이 매물 저항 소화 여부에 따라 상승추세로 재차 지속되어 13000 부근대로 진입할지, 아니면 저항 인식 후 한차례 더 강한 하락이 나오면서 아래 손절라인을 위협할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엘티씨는 다행히 원가 절감 노력에 힘입어 올해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고, 반도체 수출규제 수혜주로 재차 부각된다면 모멘텀은 충분하다고 보기 때문에, 매물대 저항만 잘 넘긴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가능성이 충분히 있는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