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신규상장, 기대해봐도 될까

by 주소남 2019. 12. 1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오늘 코스닥 시장에 대신밸런스제8호스팩(336570)이 신규상장합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코스닥 시장에 신규상장 이후 인수 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하는 것을 유일한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인수목적회사입니다.


    같은 날 유안타제6호스팩(유안타제6호스팩 신규상장, 당분간은 공모가 근처 가능성)과 함께 신규상장하게 되는데, 과연 수요예측과 공모청약 경쟁률 등을 체크해 보고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공모가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은 지난 3일부터 4일까지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은 진행했고, 이어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도 진행했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공모가는 2,000원이고,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6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실권주가 발생했지만, 이는 기관투자자의 추가 청약으로 전환되었기 때문에 크게 우려할 필요는 없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최대주주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최대주주는 대원으로 60만주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신증권이 1만주의 지분으로 발기주주 지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기관청약

     

    대신밸런스제8호스팩은 총 500만주를 공모하는데, 이 중 80%인 400만주를 기관투자자에게, 10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배정했습니다.

     

    하지만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실권주가 발생하면서 이를 기관투자자의 추가 청약분으로 돌려 기관이 총 4,317,500주를, 일반투자자가 682,500주를 가져갔습니다.

     

    기관투자자가 보유한 4,317,500주는 100% 미확약물량으로 일반 신규상장 IPO주라면 기관의 매도 물량을 체크해야겠지만, 스팩주 특성상 공모가 이하로 기관투자자가 던질 가능성은 극히 낮기 때문에, 크게 우려하지는 않아도 됩니다.

     

    최근 스팩주 테마도 죽어있고, 공모청약에서 미달을 보인 만큼 당장 신규상장 후 주가가 강하게 움직일 가능성보다는 공모가 조금 위에서 약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신밸런스제8호스팩 공모 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하루 빨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