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영우디에스피 주가 상승 언제까지(갤럭시폴드 관련주 총정리 포함)

by 주소남 2019. 12. 21.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갤럭시폴드 관련주 영우디에스피(143540) 입니다.

     

    영우디에스피는 OLED 및 LCD 등의 검사장비 제조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제 주식 관심종목에서 여러차례 언급했던 종목입니다.

     

    영우디에스피 홈페이지

    <출처 : 영우디에스피 홈페이지>

     

    영우디에스피는 올해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고, 갤럭시폴드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최근 상승 추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른 갤럭시폴드 관련주는 일전에 갤럭시 폴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갤폴드) 포스팅에서 다룬 적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우디에스피 차트를 보고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우디에스피 주가

     

    위의 차트는 갤럭시폴드 관련주 영우디에스피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높여가면서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며 우상향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 금요일, 종가기준 +10.59%의 상승세를 보이면서 최근 상승 탄력을 더욱 키워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영우디에스피 OLED

    <영우디에스피 OLED, 출처 : 영우디에스피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저항 내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은 없기 때문에, 추가 상승이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에, 보유중이라면 홀딩해도 괜찮은 자리입니다.

     

    주가가 조정을 보일 때, 단기적으로 이탈하지 않아야 하는 자리는 단기 매물대 하단 부근이 212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이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유심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우디에스피 주식

     

     

    영우디에스피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올 한 해 저점 대비 주가가 3배 가까이 올라오는 모습을 볼 수 있고, 꾸준한 우상향을 보이다가 최근 상승 탄력이 붙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상 120주 이동평균선이 저항으로 인식되어 1~2주 정도 조정이 나올 가능성이 있는데, 조정이 나올 때 209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조정 폭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데, 스팩트럼을 넓게 놓고 본다면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만 크게 가져가지 않는다면 버텨볼만한 자리입니다.

     

    영우디에스피 3분기 실적

    <영우디에스피 3분기 실적, 출처 : 영우디에스피 실적보고서>

     

    비중이 높은 분들은 2090 부근을 이탈한다면 일시적으로 비중을 줄였다가, 이후 1000 중반대 부근부터 비중을 다시 가져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3주전 강한 매물대 저항을 뚫은 이후 지난주와 지지난주 상승을 이어오면서 상승 탄력이 붙었고, 단기간 강한 상승을 보였기 때문에, 현재는 섣부르게 무리한 진입만 하지 않는다면 보유자들은 홀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구간입니다.

     

    ★★★함께 보면 도움되는 자료★★★

     

    좋은 주식 종목 선택하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좋은 주식 종목을 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전에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이라는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주식에 정답은

    kakao777.tistory.com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 총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4월 공모주 청약 일정은 4월 2일 신한스팩12호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11종목 정도의 공모주 청약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stockchild.com

     

    4월 1주 증시일정(삼성전자 1분기 잠정실적 발표 등)

    삼성전자 1분기 잠정실적 발표 등을 포함한 2024년 4월 1주(4.1-4.5) 주간 증시일정 포스팅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증시일정 다운로드 및 자세한 실적발표 일정 등은 본문 끝에 있어요) 2024년 4월

    kakao777.tistory.com

     

    3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이번 시간에는 2024년 3월 주식 상승률 TOP10 + 100을 알아보고, 이 종목들이 어떤 이유로 움직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상승률을 체크하는 가장 큰 이유는 이 주식들이 어떠한 이유로

    stockchild.com

     

    3월 주식 하락률 순위 TOP10+100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2024년 3월 주식 하락률 TOP10 + 100을 알아보고, 이 종목들이 어떤 이유로 움직였는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tockchild.com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 정리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감사보고서 발표 시즌이 다가오면서 감사보고서 미제출 기업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stockchild.com

     

    주소남_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유트브 공식 계정입니다.

    www.youtube.com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 1.3Ver -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

    주식 테마주 완벽 정리입니다.(Ctrl + F)를 통해 원하는 테마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2023.05.09 Update)

    stockchild.com

     

    주식투자 가이드북

    주식투자와 관련된 포스팅을 보기 쉽게 정리해 놓은 가이드북(2.0Ver) ※ 2020년 1월 10일 수정 완료 ※ 주식투자에 관해 궁금한 것이 있다면 이 페이지를 즐겨찾기나 카카오톡 나에게 보내기로 추

    kakao777.tistory.com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 개설

    주식 강의자료 주소남 유튜브(https://www.youtube.com/channel/UCRi5vsXnzty016Ju7We2g7g) 구독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주소남 오픈카카오톡 채팅방(https://open.kakao.com/

    kakao777.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