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규상장 기업 알리미

하이제5호스팩 신규상장 공모가 넘어설까

by 주소남 2019. 12. 22.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12월 23일 월요일 코스닥 시장에 스팩주 하이제5호스팩(340120)이 신규상장합니다.

     

    최근 연말이 다가오면서 스팩주를 포함하여 많은 주식들이 신규상장하고 있는데, 앞선 12월 신규상장 주식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12월 남은 신규상장 주식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과연 하이제5호스팩 공모가는 얼마이고,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설 수 있을지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제5호스팩 공모가

     

    하이제5호스팩은 다른 스팩주와 마찬가지로 상장 이후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 하는 것을 주 사업 목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내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을 거쳐 11일부터 12일까지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을 진행했는데, 일반투자자 대상 공모청약에서 0.37대 1의 청약 미달 사태를 보였습니다.

     

    하이제5호스팩 공모가는 2,000원으로 스팩주 특성상 3년이 지난 시점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지 못해 상장폐지 될 경우에도 원금 보장이 가능하다는 안정성이 있지만, 최근 스팩주에 대한 기대감이 낮아져 미달 사태까지 일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하이제5호스팩 청약

     

    하이제5호스팩은 총 425만주를 공모하고, 기관투자자에게 80% 물량인 340만주를, 일반투자자에게 20% 물량인 85만주를 공모했는데, 일반투자자의 미달 분을 기관투자자의 추가 청약으로 메꾸면서 기관투자자가 92.6%, 일반투자자가 7.4% 비중의 청약을 완료했습니다.



    기관투자자가 청약으로 가져간 물량 약 393만주는 모두 미확약 물량으로, 상장 이후 미확약 물량이 한 꺼번에 매도될 때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지만, 스팩주 특성상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기 때문에 이 부분은 크게 여의치 않아도 좋습니다.

     

    휴마시스 디에이치피코리아 러셀

     

    현재 하이투자증권에서 내 놓은 스팩주들은 1~3호 스팩까지 모두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인수합병에 성공했습니다.

     

    하이제1호스팩, 하이제2호스팩, 하이제3호스팩은 각각 디에이치피코리아, 휴마시스, 러셀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어 거래되고 있으며, 올해 4월 신규상장한 하이제4호스팩은 현재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고 있습니다.



    앞선 스팩주들이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아 코스닥 시장에서 거래되고 있기 때문에 스팩주 중에서는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질만 하지만, 최근 신규상장 스팩주들이 너무나도 많아 관심이 분산되어 있고, 스팩주 테마도 돌지 않아 투자 관심도가 떨어져있습니다.

     

    하이제5호스팩 공모청약 받으신 분들을 위해서라도 상장 이후 공모가를 넘어 강한 상승 나오길 기대하며, 빠르게 인수합병 대상 기업을 찾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