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겨울 관련주 영원무역 주가 모멘텀 받을까

by 주소남 2019. 12. 22.

목차

    영원무역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겨울 관련주 영원무역(111770) 입니다.

     

    영원무역은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백팩 제품을 생산 및 수출하는 기업으로, 일전에 겨울 관련주 및 테마주 겨울 관련 기업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 드린 바가 있는 종목입니다.

     

    영원무역 홈페이지

    <출처 : 영원무역 홈페이지>

     

    자체 개발한 특수 패딩 및 원단 등 관련 제품의 생산 판매 정상화를 위한 투자를 지속중이고, 방글라데시 KEPZ 공단내에 여러 신규 공장을 설립하여 스포츠 의류소재 경편 니트 생산과 스웨터 의류 생산 개시 및 여러 바이어를 위한 제품 개발 디자인센터를 준비 중입니다.


    영원무역은 자회사 영원아웃도어를 통해 패딩 관련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겨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원무역 주가

     

    위의 차트는 겨울 관련주 영원무역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 단기 저점을 형성한 이후 파동을 그리면서 저점을 높여가고 있지만,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위로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현재 차트상으로는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크다고 판단할 수 있는데, 영원무역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단기 매물대 하단인 337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영원무역 패딩

    <영원무역 패딩, 출처 : 영원무역 홈페이지>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하락이 나올 때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우선 최근 이탈한 추세선과 함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만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하는데, 현재가 위로 36800 부근까지는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시키고 올라서야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영원무역 주식

     

    영원무역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다행히 중장기 추세선을 이탈하지는 않았으며, 일봉차트상 언급한 손절라인인 33700 부근 이탈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해집니다.

     

    조금 길게 보고 대응하실 분들은 이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주봉차트상 2018년 4월부터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영원무역 니트

    <영원무역 니트, 출처 : 영원무역 홈페이지>



    추세선은 현재 323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주봉차트상 이를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추세가 완전히 깨져버리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 부분 이탈은 유의해 대응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원무역은 고기능성 원단 및 다운 제품의 특화와 무봉제접착(CWS) 등의 차별화된 제조기술을 바탕으로 경쟁우위를 유지하면서 올해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과연 영원무역이 겨울 관련주로 모멘텀을 받아, 최근 하락추세를 뒤로하고 상승추세로 전환될 수 있을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