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영인프런티어 무자본 루머로 급락한 주가 만회할까

by 주소남 2019. 12. 23.

목차

    영인프런티어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무자본 루머로 곤혹을 치룬 영인프런티어(036180) 입니다.

     

    영인프런티어는 항체 제조 및 항체 신약 개발과 과학기기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Thermo, Fisher, Restek 등 글로벌 기업의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하며 연구용 항체 주문제작 서비스 등 바이오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영인프런티어 무자본 M&A

    <영인프런티어 '무자본 M&A 및 주가조작설' 해명 입장문, 출처 : 영인프런티어 홈페이지>

     

    영인프런티어는 최근 무자본 논란에 휩쌓였습니다. 한 언론 매체에서 영인프런티어에 대해 무자본 M&A 정황을 통한 '주가조작' 정황이 의심된다는 루머였는데, 이 때문에 영인프런티어 주가는 8000원대에서 현재 4000원 초반대까지 반토막 정도 주가 하락을 보였습니다.



    이후 사측에서 영인프런티어 무자본 루머는 사실이 아니며, 시장 루머에 대해서는 강력 대응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지만, 하락한 주가는 다시 반등하지 못한 채 지지부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인프런티어 주가

     

    위의 차트는 영인프런티어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2일, 한 언론의 무자본 루머와 주가조작 등의 루머 기사가 나온 이후 주가 급락이 나왔고, 이후 주가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3일과 5일에도 재차 주가 급락이 나왔습니다.

     

    8000원대였던 주가는 4000원대까지 절반 가량 하락했고, 차트상으로는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있는 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큰 자리입니다.


    최근 저점인 4040 부근과 약 4%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고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저점 이탈시를 단기 손절 시점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등한다면 우선 48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해야만 무자본 루머 이전의 주가로 돌아갈 수 있는 여력이 만들어질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우선 이 부근까지 매물을 소화하는지 체크 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인프런티어 주식

     

    영인프런티어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12월초 장대 음봉이 나오면서 주봉차트가 크게 훼손되었는데, 사실 그 전주에 이미 60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하면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이탈했습니다.

     

    이후 악재 루머가 터지면서 주가가 강하게 급락한 것이 팩트이고, 이것이 루머라는 것이 사측의 답변이었지만, 주가는 회복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영인프런티어는 지난 7월 제주스타투어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후 과학기자재 사업에서 바이오 기업으로 변모하고 있는데, 특히 지난 9월 미국 면역치료제 개발회사인 이뮤노믹 테라퓨틱스에 투자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는 등의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 주가가 반등하기 위해서는 바이오 관련 모멘텀이 터지거나, 이번 루머에 대한 상황을 진정시킬만한 호재가 있어야하는데, 현재 차트상으로는 기대보다는 위험 부담이 조금 더 큰 자리입니다.

     

    지난달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정밀제품 제작 사업에도 진출한다고 밝혔기 때문에 영인프런티어는 바이오주와 3D프린터 관련주 등을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기 때문에, 길게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러한 모멘텀을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트상으로는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인 4040 부근 이탈후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지난해 최저점 부근인 3700 부근까지 손절라인을 내려 놓고 대응하는 것도 한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