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영원무역홀딩스 주가 쌍바닥 신호 포착, 상승 가능할까

by 주소남 2019. 12. 23.

목차

    영원무역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앞서 소개해드린 영원무역(겨울 관련주 영원무역 주가 모멘텀 받을까)의 모회사이자 지주회사인 영원무역홀딩스(009970) 입니다.

     

    영원무역홀딩스는 자회사를 통해 아웃도어 및 스포츠 의류, 신발, 백팩 제품 생산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주요 자회사로는 (주)영원무역이 있고, 올해 매출액 증가로 인해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고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영원무역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영원무역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코스피 종목이고, 유통가능 주식 수가 전체 주식 수의 약 25%가 채 되지 않기 때문에, 거래량은 적은 편입니다.

     

    최근 47000 부근을 지지해주면서 주가가 단기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단기적으로는 52200 부근을 돌파 후 지지해주어야 주가가 재차 강한 상승 흐름을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영원무역홀딩스 연혁

    <영원무역홀딩스 연혁, 출처 : 영원무역홀딩스 홈페이지>

     

    반대로 영원무역홀딩스 주가 하락시에는 매물대 하단인 47000 부근이나, 지난 9월초 저점인 46750 부근과도 현재 주가가 괴리가 크지 않기 때문에,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원무역홀딩스 주식

     

    영원무역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9월 저점과 최근 저점으로 인해 주봉차트상 쌍바닥 신호가 포착되었으며, 주봉차트상 쌍바닥은 반등의 시작일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주가 상승 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다만 51600 부근부터 560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거래량이 붙어주어야하고, 저항 소화 유무에 따라 반등 유무가 결정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영원무역홀딩스 도약기

    <영원무역홀딩스 도약기, 출처 : 영원무역홀딩스 홈페이지>

     

    영원무역홀딩스를 중장기적으로 보고 대응하시는 분들도 차트 기술적으로 전저점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입니다. 최근 쌍바닥 신호로 인해 단기 반등을 기대하고 들어오는 물량이 있을텐데, 전저점을 깨버리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다시 저점이 확인되기를 기다려야 하기 때문에 주가가 다시 올라오기에는 시일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때문에 최저점인 46750 부근에서 손절 대응할 자신이 없다면 이탈시 비중을 줄인다거나, 현재가 부근에서 추가진입 대신 이탈 후 저점이 다시 확인되길 기다리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영원무역홀딩스는 자회사 매출 증가 등으로 인해 올해 실적 성장성이 기대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이번 매물대 저항 소화 유무가 더욱 중요해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