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저가항공 관련주 예림당 주가, 새해에는 빛 볼까(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19. 12. 31.

목차

    예림당

     

     

     

    안녕하십니까 주식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2019년의 마지막 날,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저가항공 관련주 예림당(036000) 입니다.

     

    예림당은 일전에 저가항공사 관련 주식 및 테마주 총정리(with 여행관련주) 포스팅에서 잠시 안내해 드린 바가 있는 대로, 티웨이홀딩스의 최대주주이기 때문에 저가항공 관련주로 움직이는 종목입니다. 다른 저가항공 관련주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저가항공사

    <티웨이항공, 출처 :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예림당은 통신장비 및 전기전자제품 제조 등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지만 현재 아동도서 출판을 전문적으로 하는 (주)예림당을 합병 후 'Why?'시리즈 책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판매합니다.



    티웨이항공과 티웨이어어서비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유아동 관련주나 저가항공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예림당 주가

     

    위의 차트는 저가항공 관련주 예림당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추세선을 그어보면, 11월 중순 이후 이 추세선을 이탈했고, 이후 12월 초부터 다시 단기 반등추세를 이어가면서 최근 반등하고 있습니다.

     

    반등이 나오고는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지지라인은 매우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반등을 보고 접근하는 분들도 단기 추세선이나 지난 12월초 저점 부근인 34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예림당 홈페이지

    <출처 : 예림당 홈페이지>

     

    현재가 부근에서 대응한다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인 3620 부근 이탈 후 35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 후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하여 34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하락시 대응 방안을 세워두면 좋습니다.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현재가 부근부터 40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며, 이후 이전 추세선과 매물대 저항이 강한 41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예림당 주식

     

    예림당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이동평균선은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주가도 큰 반등을 보이지 못한 채 위로 중장기 매물 저항이 겹겹이 쌓여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림당은 매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매출원가 및 판관비 등 비용 부문의 상승으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크게 적자전환 했습니다.

     

    예림TV

    <예림TV, 출처 : 예림당 홈페이지>

     

    그렇지 않아도 2017년 이후 실적 감소추세를 겪던 와중에 적자전환까지 되어 투자심리가 긍정적이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 반등추세로 돌아서기 위해서는 강한 상승 모멘텀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차트상으로는 뚜렷한 상승 시그널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손실이 커 어쩔 수 없이 중장기 대응하는 분들이 아니라면 되도록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 최종 손절라인은 일봉차트와 마찬가지로 345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단기, 중장기 매물대 모두 이탈하기 때문에, 하락이 나올 시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으므로 이탈시 유의해야 하는 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