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점착소재 관련주 예선테크 주가 앞으로 방향은

by 주소남 2020. 1. 1.

목차

    예선테크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점착소재 관련주 예선테크(250930) 입니다.

     

    예선테크는 열접착필름 가공품(TBF Die-cut)을 모토로라 휴대폰 모델에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능성 점착소재 제조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예선테크 홈페이지

    <출처 : 예선테크 홈페이지>

     

    중대형 LCD TV와 모니터를 주력 시장으로 사업을 하며, 최근 OLED TV와 자동차, 2차전지 시장에 진입하는 등 전방 산업을 다각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선테크는 지난 9월 케이비제10호스팩과 합병 후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습니다. 점착소재 관련 사업을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는 점착소재 관련주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예선테크 주가

     

    위의 차트는 점착소재 관련주 예선테크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9월 상장을 앞두고 기대감에 주가 상승 파동이 이어졌지만 정작 코스닥 시장 상장 이후 10월 말까지 주가 하락이 이어져왔습니다.

     

    2000 초반대를 기점으로 파동을 그리며 주가가 상승했지만 2000 후반대 매물대를 소화하지 못하고 최근 단기 추세선을 이탈해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선테크 심볼

    <예선테크 심볼, 출처 : 예선테크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4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고,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24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교적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은 2400 부근 이탈 후 추가진입, 최종 손절라인은 224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선테크 주식

     

    예선테크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예선테크와 케이비제10호스팩과의 합병으로 인해 올 4월부터 6월초까지 거래정지 이후 스팩주 테마가 강한 움직임을 보이자 스팩주였던 예선테크 주가도 강하게 움직였고, 합병에 대한 기대감까지 더해져 강한 주가 상승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상장 이후 8주 연속 음봉을 보이면서 주가가 크게 하락했고, 이후 반등 파동을 보이다가 최근 다시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예선테크 점착소재

    <예선테크 점착소재, 출처 : 예선테크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2400 부근으로,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져 재차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한 번씩 체크해야 할 구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