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겨울 관련 주식 예스코 홀딩스 주가 모멘텀 찾아갈까

by 주소남 2020. 1. 2.

목차

    예스코 홀딩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겨울 관련 주식 예스코홀딩스(015360) 입니다.

     

    예스코홀딩스는 서울의 중심부와 동북부 지역 및 경기도 동부지역을 기반으로 도시가스와 가스기구 등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예전에 예스코에서 예스코홀딩스로 사명을 변경하면서 지주회사 형태로 전환한 기업입니다.

     

    예스코 홀딩스 홈페이지

    <출처 : 예스코 홀딩스 홈페이지>

     

    도시가스 사업을 하기 때문에 일전에 도시가스 관련주, 난방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으며, 도시가스 사업 외에도 PC제조 사업과 FLANGE 사업, 기타 사업 등을 하고 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지주회사나 겨울 관련 주식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지만, 일평균 거래량이 많지는 않아 주식시장에서 조금은 소외되어 있는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예스코 홀딩스 주가

     

    위의 차트는 겨울 관련 주식 예스코홀딩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차트를 체크하기 전에 일평균 거래량을 보면 최근 20일 일평균 거래량이 944주로 1,000주가 채 되지 않습니다.

     

    총주식 수 600만주 중 5%이상 주주 지분이 약 78.65%로, 실제 유통가능 주식 수는 현재 21.35% 정도로 많지는 않지만, 이를 감안하더라도 거래량이 적어 단기적으로 차트를 보고 매매하기 보다는 중장기적인 파동 흐름이나 기업 재무 등을 따져 투자해야 하는 종목입니다.

     

    대한가스기기

    <예스코홀딩스 계열사 대한가스기기, 출처 : 예스코 홀딩스 홈페이지>

     

    우선 단기 차트를 보면 지난 8월초 저점 이후 서서히 저점을 조금씩 높여가고 있지만, 변동성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비교적 강한 장대 양봉이 나오면서 대부분 이동평균선들을 돌파했고,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없어, 차트상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는 자리이지만 현재 뚜렷한 모멘텀이 부각되지 않고 있고, 매출도 불안해 투자심리가 살아나지 않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이 위치한 370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예스코홀딩스 주식

     

    예스코 홀딩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8월 최대주주가 장내매도로 163주를 매도 한 것이 화근이 되어 주식시장 급락과 겹쳐지며 비교적 강한 장대 음봉이 형성되었습니다.

     

    이후 주가는 최근까지 반등추세를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현재가 위로 중장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으며, 40,0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다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이나 그 아래 매물대 하단으로 보이는 37000 부근 아래로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재차 지루한 움직임을 보일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예스코ES

    <예스코홀딩스 계열사 예스코ES, 출처 : 예스코 홀딩스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최저점이 약 10% 정도 수준으로, 중장기적으로 본다면 차라리 매물대 37,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 여력만 있다면, 최저점인 34,85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해도 무방합니다.



    예스코 홀딩스는 오늘 공시를 내고 구자철 대표이사에서 구본혁 대표이사로 대표이사가 변경되었다고 공시했습니다.

     

    가스 계량기 사업은 장기화 되고 있는 건설 경기 침체 상황이 이어지고 있지만 계량기 산업 특성상 유효기간이 경과한 계량기의 경우 교체를 해줘야 하기 때문에 교체 수량은 지속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하지만 현재 불안한 매출 현황을 보이고 있고, 지난해 실적도 2018년에 비해 줄어들 가능성이 대두되고 있는 만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예스코 홀딩스 실적도 반드시 체크해 대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