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특수차량 관련주 오텍 주가 냉난방기기 관련주로도 주목

by 주소남 2020. 1. 15.

목차

    오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특수차량 관련주 오텍(067170) 입니다.

     

    오텍은 특수차량 제조 전문 기업으로 최첨단 한국형 엠뷸런스와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과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 기타 자동차부품 등을 생산하는 업체입니다.

     

    오텍 쏠라티구급차

    <오텍 쏠라티구급차, 출처 : 오텍 홈페이지>

     

    오텍은 주식시장에서 특수차량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종속회사인 오텍캐리어를 통해 냉난방기기와 공조 관련 제품을 생산해 판매하기 때문에 냉난방기기 관련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오텍캐리어 냉장은 상업용 냉동냉장설비인 쇼케이스 등을 생산하는데, 내장, 냉동탑차산업의 생산방식은 자동차엔진을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기업을 주변으로 하여 OEM 생산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텍 주가

     

    위의 차트는 냉난방기기 관련주 오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중순 저점 이후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는 주가는 12,000 부근대 단기 매물대 저항을 완벽히 소화하지 못한 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텍 엠뷸런스, EMS, 검진차

    <오텍 엠뷸런스, EMS, 검진차, 출처 : 오텍 홈페이지>

     

    어제 음봉이 나오기는 했지만 여전히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추세선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추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시에는 12,3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재차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부근 돌파 유무를 체크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텍 주식


    오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하면 파동을 그리면서 최근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는데, 12,70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비교적 강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이를 돌파한다면 지난해 3월처럼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한 차례 하락 파동이 나올 수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아래 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 유무까지 체크해야 합니다.

     

    스타렉스 하이리프트

    <스타렉스 하이리프트, 출처 : 오텍 홈페이지>

     

    2018년 11월부터 이어지는 중장기 추세선은 현재 10,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1만원이라는 가격대는 심리적 지지라인이기도 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만일 이 글을 조금 늦게 발견했을 때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조금은 올라가있을텐데, 그렇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10,0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습니다.

     

    오텍 냉난방기기

    <오텍 냉난방기기, 출처 : 캐리어에어컨 홈페이지>

     

    오텍은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2018년 같은 기간 대비 증가했기 때문에, 4분기 실적만 무난하게 나와준다면 지난 한 해 실적은 2018년보다 좋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재무상 큰 문제점은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실적 성장성만 뒷받침된다면 충분히 현재 주가보다 더 높이 올라갈 수 있는 종목이기 때문에, 오텍 주주분들을 위해서라도 조만간 좋은 소식 들리길 기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