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산업폐기물 관련주 와이엔텍 주가 상승 이유는?

by 주소남 2020. 1. 21.

목차

    와이엔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산업폐기물 관련주 와이엔텍(067900) 입니다.

     

    와이엔텍은 산업폐기물을 처리하는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산업폐기물 관련주나 장마, 태풍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와이엔텍 홈페이지

    <출처 : 와이엔텍 홈페이지>

     

    환경산업은 산업화와 도시화가 급속하게 진행되면서 발생되는 환경문제의 해결을 위해 생겨난 새로운 산업 개념으로, 최근 호주 산불 원인이 지구 온난화에도 영향이 있다고 주장하자 환경산업이 더욱 각광 받고 있습니다.



    환경산업은 여러 산업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데, 범위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고, 최근 와이엔텍은 공장가동률 증대와 건설경기 호전에 따라 산업폐기물 양이 많아져 매출액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엔텍 주가

     

    위의 차트는 산업폐기물 관련주 와이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고 있고, 특히 10월초 이후로는 비교적 큰 조정 파동 없이 주가가 우상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금요일 비교적 강한 거래량으로 장중 +10% 이상 상승하는 장대 양봉을 보여주었으며, 어제 대부분의 조정을 보인 장에서 와이엔텍 주가도 장중 -5% 가까이 빠졌다가 -1.79% 하락으로 마감했습니다.

     

    와이엔텍 산업폐기물 사업

    <와이엔텍 산업폐기물 사업, 출처 : 와이엔텍 홈페이지>

     

    현재 상승추세는 무너지지 않았으며, 단기적으로 손절라인을 잡기에 굉장히 애매한 차트입니다. 5일 이동평균선 부근으로 손절라인을 잡자니 그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버텨주고 있어, 반등 가능성이 있고, 추세선이 위치한 10,000 부근 아래로도 지지라인이 있습니다.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스윙 관점으로 보되, 본인의 평단가에 따라 손절라인을 다르게 잡아야 합니다.



    비중이 높다면 5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추세선 안팎에서 추가진입까지 고려 후 최종 손절라인을 단기 매물대 하단인 9,470 부근으로 비교적 크게 낮추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와이엔텍 주식

     

    와이엔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해 초부터 추세선을 따라 우상향하고 있고, 특히 최근 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여가면서 주가 상승이 가파르게 나오고 있습니다.

     

    주가 상승이 가파르다는 것은 조정파동도 가파르게 나올 가능성이 있다는 뜻이기 때문에, 현재는 무리하게 비중을 늘릴 위치는 아닙니다.

     

    와이엔텍 골프장 사업

    <와이엔텍 골프장 사업, 출처 : 와이엔텍 홈페이지>

     

    워낙 상승추세 흐름이 좋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는 있지만, 비중을 무리하게 늘렸다가 조정파동을 만나면 남들 다 수익일 때, 홀로 손실인 경우가 있으니 이 부분은 유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손절라인 잡기가 매우 어려운데, 최근 상승이 강했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비중이 높을 경우 10,000 부근에서는 비중을 줄였다가, 9,000 부근 아래에서 천천히 비중을 다시 가져가는 유동적인 대응 방법이 필요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