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PSR 에칭제 업체 와이엠티 주가 다시 주목받을 수 있을까

by 주소남 2020. 1. 21.

목차

    와이엠티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PSR 에칭제 업체 와이엠티(251370) 입니다.

     

    와이엠티는 PCB(인쇄회로기판),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전자부품 제조에 이용되는 화학소재 개발 및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와이엠티 홈페이지

    <출처 : 와이엠티 홈페이지>

     

    중국 및 베트남 등 해외시장에서 매출 확대를 위해 현지 판매법인인 YMT Shenzhen Co., Ltd.과 YMT VINA Co., Ltd.를 종속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한편 와이엠티는 지난해 일본의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로 움직인적이 있는데, 당시 PSR 에칭제 양산 업체로 부각되면서 관련 테마를 타기도 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와이엠티 주가

     

    위의 차트는 PSR 에칭제 업체 와이엠티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0월 강한 상승이 나온 이후 길게 하락 조정이 이어졌고, 최근 다시 연이은 음봉에 전저점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한 상황에서 30,000 부근의 추세 저항선 및 매물대 저항을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와이엠티 반도체 화학소재

    <와이엠티 반도체 화학소재, 출처 : 와이엠티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전저점인 25,850 부근이나 그 아래 240일 이동평균선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는 라인입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하고 단기적으로 위의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질 경우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는 자리 입니다.

     

    와이엠티 주식

     

    와이엠티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아쉽게도 지난해 6월 저점과 최근 저점을 연결한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고, 이번주도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아직 이번주 2거래일이 남은 상황에서 3주 연속 음봉으로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된 상황이며, 아래로 내려갈 수록 지지라인이 약해져 현재는 냉정히 진입보다는 비중을 줄여야 하는 때 입니다.

     

    와이엠티 최종표면처리

    <와이엠티 최종표면처리, 출처 : 와이엠티 홈페이지>

     

    아래로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6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4,2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는데, 이번주 120주 이동평균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추가 하락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와이엠티는 다행히 수출 호황으로 인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크게 증가했기 때문에, 기업 성장성이나 재무는 비교적 괜찮은 기업이기 때문에, 에칭가스 관련 모멘텀으로 인해 다시 한 번 일본 수출규제 관련주로 부각되는지도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