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에칭가스 관련주 오션브릿지 주가 이탈하면 위험한 자리는?

by 주소남 2020. 1. 11.

목차

    오션브릿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에칭가스 관련주 오션브릿지(241790) 입니다.

     

    오션브릿지는 반도체 공정용 화학재료와 반도체 FAB 설비 장비 생산 및 반도체 제조 공정용 화학제품을 생산하며 공급하는 기업입니다.

     

    오션브릿지 홈페이지

    <출처 : 오션브릿지 홈페이지>

     

    케미칼 소재는 반도체 생산 과정에서 증착과 식각 공정에 사용되는 전구체와 특수가스를 생산하는데, 주력제품으로는 HCD(절연막)와 TiCI4(축전지, 전극물질) 등 케미칼 소재와 특수가스(Si2H6, CF4, HBr, GeH4) 를 보유하고 있고, SK하이닉스가 주요 고객사입니다.



    오션브릿지는 이따금씩 에칭가스 관련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고, 일본이 수출 규제한 품목 종류 가운데 하나인 에칭가스를 취급하는 장비를 생산하는 기업이기 때문에 일전에 일본 반도체 수출규제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에칭가스)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션브릿지 주가

     

    위의 차트는 에칭가스 관련주 오션브릿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중순쯤 9,000 중후반대 매물대 지지라인을 무너트린 이후 12월 초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이 이어졌고, 이후 다시 강한 반등 추세가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12월 초부터 상승하다가 중순 이후 강한 추세선을 이탈하기는 했지만, 워낙 강한 추세선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이탈해야 할 추세선이었으며, 아래 매물대 지지라인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오션브릿지 HCDS, TiCI4

    <오션브릿지 HCDS, TiCI4, 출처 : 오션브릿지 홈페이지>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강하지 않은 가운데, 아래 주봉차트상 11,500 부근까지의 중장기 매물대 저항만 벗어난다면 단기적으로도 재차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반면에 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75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되, 아래 2차 추세선 안팎에서 진입 내지 추가진입을 고려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션브릿지 주식

     

    오션브릿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11월 매물대를 이탈하면서 일시적으로 강한 하락을 보이기는 했지만, 최근 주가가 다시 올라오면서 매물대 저항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11,500 부근을 돌파 후 이를 지지해준다면 주가가 한 단계 레벨업 할 수 있는 구간으로 들어서며, 반대로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이자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9,750 부근을 이탈한다면 투매 물량이 나오며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오션브릿지 에칭가스 장비

    <오션브릿지 에칭가스 장비, 출처 : 오션브릿지 홈페이지>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중 손절라인을 낮게 잡고 대응하고 싶으신 분들은 9,750 부근 이탈시까지 생각해야하며, 이탈 후 추가진입을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은 지난 저점까지 포함한 추세선인 8,6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션브릿지는 에칭가스 관련주 뿐만 아니라 SSD 관련주 등으로도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으며, 2018년까지 매해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증가했지만, 지난해 3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은 2018년에 비해 소폭 줄어들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실적 성장성은 현재 정체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