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레이저티닙 임상 오스코텍 주가 매물대 뚫을까

by 주소남 2020. 1. 12.

목차

    오스코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레이저티닙 임상 기대감이 있는 오스코텍(039200) 입니다.

     

    오스코텍은 뼈 전문 연구 바이오 기업으로, 주력인 신약개발 사업(합성신약, 천연물의약품) 외 기능성 소재와 치과용 뼈이식재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임상단계의 파이프라인을 다수 보유하고 있으며, 유한양행에 기술이전한 폐암치료제 레이저티닙은 얀센에 라이선싱되어 글로벌 임상 시험 진행중이고, SYK 저해제는 류마티스 관절염에 글로벌 임상 2상을, FLT-3 저해제는 급성골수성백혈병 치료제로 임상1상을 진행중입니다.



     

    특히 유한양행이 수행하는 레이저티닙 1차 치료제 임상 3상이 곧 개시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련 모멘텀이 주가에 작용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스코텍 주가

     

    위의 차트는 오스코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는 1차 추세선을 지난 12월 3일 이탈한 이후 12월 말까지 비교적 강한 하락 파동이 있었고, 이후 다행히 하락 파동을 회복하면서 주가가 올라왔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 및 이동평균선도 지지라인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상승시 1차적으로 24,000 부근까지의 단기 매물대 저항을 벗어나야하고, 단기간 급등하기 위해서는 이전에 이탈한 1차 추세선을 돌파해 이를 재차 지지라인으로 삼는다면 단기 급등이 나올 수 있습니다. 단기 급등에 대한 모멘텀으로는 레이저티닙 임상 기대감 등을 꼽을 수 있습니다.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유한양행 레이저티닙, 출처 : 유한양행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기록한 저점과 8월말의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0,0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조금씩 상승합니다.



    사실, 이 추세선 아래로도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있기 때문에, 어쩌면 이탈한다고 하더라도 주가 하락이 강하게 나오지 않을 수는 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추세선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로 받아들여 대응하는 것이 안정적일 수 있습니다.

     

    오스코텍 주식

     

    오스코텍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역시 지난 8월부터 이어져오던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12월 이탈했으며, 이후 일시적으로 주가가 강하게 무너졌습니다.

     

    다행히 아랫꼬리를 남기면서 3주 연속 양봉으로 적삼병 형태 캔들을 만들었으며, 종가기준으로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저항 역할을 해, 추가 상승이 억제되고 있습니다.

     

    오스코텍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오스코텍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출처 : 오스코텍 홈페이지>

     

    레이저티닙 임상에 대한 기대감이 있기 때문에, 25,000 부근까지는 비교적 단기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을텐데, 이후로 남아 있는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기 위해서는 레이저티닙 임상이나 다른 임상과 관련된 상승 재료가 터져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에는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역시 20,00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절라인을 최대치로 내려 잡는다면 16,200 부근에 위치해 있는 장기 추세선으로 설정할 수 있겠지만, 현재가 대비 괴리감이 큰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최근 저점과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