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5일 장중 증시체크(유한양행 효과로 제약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5.

목차

    11월 둘째 주 첫날이 밝았습니다. 지난 금요일 역대급 폭등장 이후 오늘은 장 초반 소폭 하락하면서 다시금 반등을 기대하게도 했지만 아쉽게 현재 코스피 코스닥 모두 하락중입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유한양행의 특급 호재로 인해 제약주가 상승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한양행은 얀센 바이오테크와 1조 4000억원 규모의 EGFR 표적 항암 치료제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함에 따라 이에 제약주들이 하락장 중에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11월 5일 특징주 : http://stock-story.net/archives/465

     


     

    지난 주말 미국 뉴욕 증시는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미중간 무역협상과 관련되어 오락가락한 보도와 발언들이 엇갈리면서 결국에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다우증시는 -0.43% 하락했고,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는 -1.04% 하락했으며, S&P500 지수는 -0.63% 하락했습니다.

     

    반대로 유럽증시는 대체적으로 양호한 반등 흐름을 보였습니다. 독일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네덜란드 증시 등 대부분 유럽 증시가 상승한채 주말을 맞이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해 일본과 중국 증시 모두 하락중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코스피와 일본의 니케이225 지수가 -1% 이상 하락하고 있으며, 여전히 변동성이 확대되는 장세인 것 같습니다.

     

     

    오늘 코스피 지수는 -0.77% 하락하면서 시작했고, 현재는 전일 대비 -1.62% 하락한 2062.0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 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209종목, 보합 47종목, 하락 645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더 많은 상황입니다.

     

    오늘 코스피 시장에서는 유한양행의 호재로 인해 제약주들이 하락장에서도 양호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유한양행과 유한양행우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동성제약도 +12%대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미약품과 삼일제약, 동화약품, 신풍제약, 제일약품, 대웅제약, 우리들제약, 영진약품, 종근당, 삼진제약, 대원제약, 유유제약 등도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 외의 대부분 업종이 좋지 않은 가운데 전기전자 업종이 전반적으로 부진합니다. 대장주인 삼성전자와 부대장주인 SK하이닉스의 약세는 물론 LS산전도 -6%대 약세를 보이고 있어 업종 지수를 끌어내리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심리가 위축됨에 따라 증권주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과 메리츠종금증권, 미래에셋대우, 삼성증권, SK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 부국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현대차증권, 교보증권, 대신증권, 신영증권, KTB투자증권 등 대부분 증권주들이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전체적으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오후 12시 22분 기준, 전일 대비 -0.75% 하락한 685.46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한종목을 비롯하여 상승 370종목, 보합 92종목, 하락 796종목 등 하락 종목 숫자가 두 배 넘게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종별로 살펴보아도 상승하는 업종이 많이 보이지는 않습니다. 현재 제약업종과 기타서비스업종, 기타제조업종, 벤처기업, 신성장기업 업종 지수가 소폭 상승하고는 있고, 이 외의 업종은 모두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유한양행 효과가 코스닥 제약주까지 퍼졌습니다. 유한양행의 관계사인 오스코텍이 +25% 이상 급등하면서 업종지수를 끌어올리고 있고, 인트론바이오와 애니젠도 +15% 안팎 급등세를 보이면서 반응하고 있습니다.

     

    알리코제약과 바이오니아, 앱클론, 조아제약, 삼천당제약, 비씨월드, 대성미생물, 테라젠이텍스, 펩트론, 고려제약, 셀루메드, 코아스템, 나이벡, 팬젠, CMG제약, 녹십자셀, 우진비앤지, 신신제약, 차바이오텍, 옵티팜, 녹십자엠에스 등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대로 통신, 방송업종은 대부분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GS홈쇼핑을 비롯하여 한국정보통신, YTN, 티비씨, 한네트, 세종텔레콤, CJ ENM, 한국전자금융, 케이엘넷 등의 종목들이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 좋지 않은 가운데 상한가가 한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카메라모듈 제조 기업인 에이치엔티(176440)가 상한가를 기록중인데, 현재 언론에 딱히 호재가 노출된 상황은 아닙니다.

     



     

    오늘 테마는 전기차 부품주 일부와 제약주입니다. 유한양행 효과로 인해 유한양행은 물론 관계사인 오스코텍도 상한가 언저리까지 상승한 상태고, 동성제약과 한미약품 등 좋지 않은 장에서도 제약주는 나름 선방하고 있는 하루입니다.

     

    화승알앤에이가 중국 전기차 부품 시장에 진출하고, 삼우엠스는 중국 조이롱자동차와 국내 전기차 생산공장 설립을 추진하는 등 전기차 부품주들도 일부 테마를 타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주식시장 흐름이 좋지 못합니다. 코스피 시장 같은 경우는 지수도 비교적 크게 빠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변동성이 확대될 수 있는 시장이니 유의해서 대응하셔야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번에 하락 파동이 시작되어,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는 건전한 하락장이 한번쯤 나와주었으면 합니다.

     

    그래야 투심도 어느정도 살아나고, 앞으로 반등이 견고하게 유지될 수 있을 것 같은데, 과연 이번주 어떤 증시 흐름을 보일지 계속해서 제 블로그 즐겨찾기 해두시고, 자주 방문해 소통해 주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