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6일 장중 증시체크(쎄미시스코 상한가)

by 주소남 2018. 11. 6.

목차

    오늘 증시는 변동성이 줄어든 보합장입니다. 현재 코스피지수는 약한 상승, 코스닥 지수는 약한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어느 정도 상승과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쎄미시스코가 국책연구개발사업 지원 업체 선정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관련 2차 소재부품 개발 기업들이 전체적으로 오름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또한 중국 관련주 글로벌에스엠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어, 국내 상장 중국 주식들이 일제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기도 합니다.

     

    현재 양시장 모두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강한 가운데, 개인들의 매수세가 강합니다. 외국인들과 기관들의 매도세가 이어질 경우, 최근 강한 상승에 대한 하락 파동이 나올 우려가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전날 해외증시는 대체적으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미국 뉴욕증시는 우리나라 시간으로 오늘 열리는 미국 중간선거를 앞두고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다우지수는 +0.76% 상승했고, S&P500지수는 +0.56% 상승했지만, 나스닥 지수는 -0.38% 하락했습니다.



     

    유럽증시는 은행과 기술주 약세에 역시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영국 증시를 비롯하여 러시아, 스위스, 포르투갈, 스페인, 헝가리 등의 증시가 상승했지만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그리스, 덴마크 등의 증시는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 역시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코스피 지수도 현재 포스팅을 작성하는 도중 하락 전환했고, 중국 증시도 현재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반면에 일본증시와 홍콩증시는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지수가 조금씩 계속 빠지고 있습니다. 포스팅 초반에 플러스였는데, 현재는 전일 대비 -0.11% 하락한 2074.7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425종목, 보합 74종목, 하락 395종목 등으로 상승 종목 숫자와 하락 종목 숫자가 엇비슷한 상황입니다.

     

    코스피 업종별로 살펴보면 현대차 등의 반등으로 인해 운수장비 업종이 가장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비중이 높은 현대차와 현대모비스, 기아차가 모두 상승하고 있고, 현대위아, 현대중공업, 현대미포조선,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화승알앤에이, 두올 등도 모두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증권 업종도 전체적으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래에셋대우를 비롯하여 NH투자증권, 메리츠종금증권, DB금융투자, 삼성증권, 교보증권, 현대차증권, 한화투자증권, 유안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등 많은 증권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전기전자 업종에서 하락 종목이 여럿 보이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1%대 하락세를 보임과 동시에 삼성전기와 LG이노텍 등이 비교적 크게 무너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상황이 좋지만은 않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현재 전일 대비 -0.48% 하락한 688.61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세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535종목, 보합 106종목, 하락 621종목 등으로 하락 종목 숫자가 조금 더 많지만, 이런 장에서는 어느 정도 버텨주어야 주식할 맛이 나겠죠.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그나마 전기전자 업종에서 상승 종목이 여럿 보입니다. 서전기전과 삼본정밀전자 등이 +20% 안팎의 급등세를 보이고 있고, 비츠로시스와 에스퓨얼셀, 인텔리안테크, 아비코전자, 하츠, 케이엔더블유 등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어제 유한양행 효과로 인해 좋은 모습을 보였던 제약주는 혼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휴온스와 휴메딕스, 강스템바이오텍, 인트론바이오, 바이오솔루션, 우진비앤지, 에스텍파마, 신일제약, 화일약품, 진양제약 등은 상승하고 있는 반면 오스코텍과 앱클론, 메디톡스, 아이큐어, 비씨월드, 셀루메드, 펩트론, 바이오니아, 케어젠, 나이벡, 애니젠, 대성미생물, 녹십자엠에스 등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현재 상한가가 세종목 기록되고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쎄미시스코(136510)가 정부 국책사업 선정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고, 중국 기업인 글로벌에스엠(900070)은 미국 패스너 기업에 스마트폰용 제품 공급 소식에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도체 후공정 자동화 장비 개발 업체인 제너셈(217190) 역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 주식시장에서는 국내 상장 중국기업들이 글로벌에스엠의 상한가 소식에 일부 상승하고 있습니다.

     

    차이나그레이트와 이스트아시아홀딩스, 크리스탈신소재, 씨케이에이치, 골든센츄리, 오가닉티코스메틱, 헝셩그룹 등이 동반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전반적으로 시장이 혼조세를 보이고 있고,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세가 지속되고 있어, 전반적으로 어려운 상황입니다.

     

    계속해서 이야기하지만 하락 파동이 한번쯤 나올 우려가 있고, 이 하락파동이 멈추는 위치가 중요합니다.

     

    전저점보다 높게 멈춘다면, 증시가 앞으로 반등 추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지만, 전저점을 이탈한다면 투심이 크게 훼손되어 재차 폭락장도 나올 수 있는 만큼 최근 반등을 보고 추가진입 하신 분들이라면 추가진입 한 비중 만큼은 위험지역 이탈시 빠르게 단기 대응하는 것도 고려해야 할 때입니다.

     

    제 블로그를 구독해주시는 분들 오늘 모두 보유하신 종목들 상승하시기를 진심으로 바라겠고, 남은 오후장 힘내서 대응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