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시체크

11월 8일 장중 증시체크(삼성 폴더블폰 관련주 상승)

by 주소남 2018. 11. 8.

목차

    오늘 증시 흐름이 매우 좋습니다. 코스피 지수와 코스닥 지수 모두 현재까지 +1%대 상승을 보이고 있고, 지수만 상승하는 것이 아니라 상승 종목 숫자도 많은 전형적인 상승장입니다.

     

    오늘 증시에서는

    삼성 폴더블폰

    관련주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폴더블폰을 깜짝 공개함에 따라 관련주들이 영향을 받고 있는데, 일전에 폴더블폰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날 미국 뉴욕 증시중간선거 불확실성이 제거되어 비교적 큰 폭으로 상승했습니다.

     

    다우지수는 +2.13% 상승했고, 나스닥 지수는 +2.64% 상승했으며, S&P500지수 역시 +2.12% 가량 상승했습니다.

     

    유럽증시도 대체적으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영국증시를 비롯하여 독일, 프랑스, 러시아, 이탈리아, 스웨덴, 포르투갈 등 거의 모든 증시가 상승했습니다.

     

    오늘 우리나라를 포함한 아시아증시도 상승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와 일본 증시가 +1%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중국 및 홍콩 증시도 상승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 흐름도 좋습니다. 코스피 지수는 전일 대비 +1.42% 상승한 2108.3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없이 상승 714종목, 보합 42종목, 하락 138종목 등 대부분의 종목이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비금속광물 업종이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쌍용양회와 성신양회, 동양 등이 +5% 이상 상승하고 있고, 아이에스 동서와 한국내화, 유니온, 유니온머티리얼즈, 한일현대시멘트, 한국석유, 부산산업, 아세아시멘트, 코리아오토글라스 등 많은 종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건설업종도 상승세가 좋습니다. 진흥기업이 +15% 안팎 강세를 보이고 있고, 현대건설과 남광토건, 한라, 에쓰씨엔지니어링, 일성건설, 동아지질, HDC 등도 +5% 이상 강세를 보이면서 업종 지수를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지수는 전일 대비 +1.47% 상승한 692.40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상한가 두종목을 포함하여 상승 990종목, 보합 70종목, 하락 199종목 등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종목 숫자가 많고, 오전 한 때는 상승 종목 숫자가 1100종목까지 상승하는 등 거의 대부분 주식이 상승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

     

    코스닥 업종별로 살펴보면 비금속업종 대표주인 포스코켐텍 덕분에 비금속업종 지수가 가장 큰 상승을 보이고 있습니다.



     

    포스코켐텍은 현재 +6%대 강세를 보이고 있고, 쎄노텍, 앤디포스, 삼표시멘트, 유진기업, SG, 고려시멘트, 국영지앤엠 등의 종목들도 덩달아 상승하면서 업종 지수가 가장 크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삼성이 폴더블폰을 깜짝 발표하면서 IT부품주들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뉴프렉스와 큐에스아이가 폴더블 테마를 타면서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고, 신화콘텍과 비에이치, 아이엠, 인터플렉스, 파인텍 등도 +10% 이상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인탑스, 엘앤에프, 파인디앤씨, 에스맥, 신흥에스이씨, 솔루에타, 대주전자재료, 제이엠티, 재영솔루텍, 모베이스, 에코프로, 에스코넥, 캠시스, 유티아이 등도 동반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에서는 뉴프렉스(085670)와 반도체 기업 큐에스아이(066310)가 폴더블폰 테마로 현재 상한가를 기록중입니다.

     

     

    오늘의 증시 테마주는 단연 폴더블폰 관련 테마입니다. 폴더블폰 관련 기업으로는 PCB 관련 기업들이 많은데, 뉴프렉스와 큐에스아이가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수페타시스, 인터플렉스, 파인텍, 비에이치 등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미세먼지를 씻겨줄 비가 내리고는 있지만 말끔히 미세먼지가 사라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증시에도 모처럼 반등이 시원하게 나오고 있지만 하락이 말끔히 사라지지 않은 듯한 기분이 듭니다.

     

    요즘도 오후장으로 갈수록 증시가 하락하는 경향이 있는데, 부디 오늘은 이러한 영향 없이 오후장 마칠 때까지 현재의 시장 장세를 유지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