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자동차 부품 관련주 오스템 주가, 이제는 안마의자 회사

by 주소남 2020. 1. 13.

목차

    오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자동차 부품 관련주 오스템(031510) 입니다.

     

    오스템은 자동차 부품을 조립하여 자동차로 완성되는 복합적 성격의 기술 및 자본집약적 산업을 하는 기업으로, 최근 신규 사업으로 안마의자 제조 사업에 진출하기로 하면서 이제는 안마의자 회사로도 거듭나고 있습니다.

     

    안마의자

     

    실제로 지난해 초 안마의자로 유명한 바디프랜드가 기업공개를 한다는 소식에 오스템의 주가도 움직였는데, 오스템은 바디프랜드와 합작 법인을 설립해 안마의자를 생산할 계획을 가지고도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자동차부품 관련주 오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장기 이동평균선은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12월 초부터 반등으로 인해 단기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면서 상승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이 강하기 때문에, 앞으로 추가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최근보다는 거래량이 증가해야 위의 매물을 소화하면서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스템 홈페이지

    <출처 : 오스템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1,9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2,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을 1,90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템 주식

     

    오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서서히 1,000 후반대에서 2,000 초반대에 매물대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습니다.

     

    매물대 지지라인은 1,900 부근까지인데, 이를 지지해준다면 중장기 상승 추세로 전환될 수 있지만, 이를 이탈할 경우에는 최근 반등을 보고 들어온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즉,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손실이 크지 않다면 2,000 부근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1,900 부근을 이탈한다면 비중을 크게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오스템 자동차부품

    <오스템 자동차부품, 출처 : 오스템 홈페이지>

     

    오스템은 지난 2018년 적자전환으로 인해 투자심리가 많이 위축되었지만, 다행히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 모두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원가절감 노력으로 수익성이 증가되고 있기 때문에, 1,900 부근만 지지해준다면 중장기 상승쪽으로 방향을 돌릴 수 있어, 1,900 부근을 지켜주기를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