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임플란트 관련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중요한 위치

by 주소남 2020. 1. 14.

목차

    오스템임플란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임플란트 관련 주식 오스템임플란트(048260) 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용임플란트 및 치과용소프트웨어에 대한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오스템임플란트를 제외하고 26개의 해외법인과 9개의 국내법인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는 회사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로고

    <오스템임플란트 로고, 출처 : 오스템임플란트 홈페이지>

     

    ISO9001인증과 CE마크 획득을 시작으로 많은 나라에서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2012년에는 TS III CA제품을 출시해 안전성과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습니다.



    치과용 임플란트 사업과 치과용 소프트웨어 사업을 병행하는 유일한 기업으로, 주식시장에서는 임플란트 관련 주식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중장기 이동평균선들은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고, 최근 30,000 후반대부터 40,000 초반대 부분에서 횡보하면서 단기 이동평균선들은 수렴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41,20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데, 이를 돌파해야 비교적 강한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오스템임플란트 홈페이지

    <출처 : 오스템임플란트 홈페이지>

     

    반면에 하락시에는 38,20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단기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이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지난해 10월 중순 기록한 최저점인 34,000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38,200 부근 이탈 후 30,000 중반대에서 추가진입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오스템임플란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해 8월, 2분기 실적 어닝쇼크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급락한 이후 이 하락추세는 10월까지 이어졌으며, 10월 이후로 반등하다가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 못한 채 지난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이 나왔습니다.

     

    이번주 아직까지는 양봉을 보이고 있지만 뚜렷한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는데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사업

    <오스템임플란트 임플란트 사업, 출처 : 오스템임플란트 홈페이지>

     

    단기 매물대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한 위치로, 주가가 강하게 상승하기 위해서는 43,000 부근의 매물대 저항과 이보다 조금 더 아래에 있는, 이전에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야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일봉차트 대응법과 마찬가지로 34,000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35,0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오스템임플란트 치과 기자재 사업

    <오스템임플란트 치과 기자재 사업, 출처 : 오스템임플란트 홈페이지>

     

    오스템임플란트는 지난 9월 대규모 당기순손실을 기록하면서 지난 한 해 당기순이익은 적자 전환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주봉차트상으로도 38,200 부근을 이탈하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추가진입은 이를 이탈 후 더 아래에서 하는 것이 오히려 좋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하락추세가 지속된다면 빠르게 손절 대응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