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임플란트 관련주 오스테오닉 주가 반등 지점은?

by 주소남 2020. 1. 13.

목차

    오스테오닉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임플란트 관련주 오스테오닉(226400) 입니다.

     

    오스테오닉은 골절합용 판 및 나사 등을 개발 및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오스테오닉에서 생산 및 판매하는 제품은 인체에 근간을 이루는 206개의 뼈 중 척추 및 고관절 등 일부 뼐르 제외한 대부분의 뼈의 접합과 대체 및 조정을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오스테오닉 홈페이지

    <출처 : 오스테오닉 홈페이지>



    특히 비브라운 독일 본사와의 신경외과용 골접합 및 재건용 임플란트시스템 독점 공급 및 판매를 위한 계약 체결로 인해 주식시장에서는 임플란트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오스테오닉 주가

     

    위의 차트는 임플란트 관련주 오스테오닉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8월초부터 이어지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최근 3000 초중반대를 유지하면서 이동평균선들이 수렴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3,53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크지 않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이 부근을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스테오닉 Optimus CMF System

    <오스테오닉 Optimus CMF System, 출처 : 오스테오닉 홈페이지>

     

    반면에 하락시에는 1차 추세선과 2차 추세선으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추가진입 여력이 없는 분들으 1차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할 때를 손절 시점으로 잡고, 추가진입 여력이 있다면 1차 추세선 이탈 후 추가진입, 2차 추세선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오스테오닉 주식

     

    오스테오닉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지난 2018년 2월 이후 중장기 하락추세가 지속되어 왔는데, 이는 당기순손실 폭이 커졌기 떄문입니다.



    지난해 3분기 기준, 영업이이과 당기순이익 모두 적자를 기록하고 있지만, 2018년 3분기에 비해서는 적자 폭이 줄어들었습니다.

     

    오스테오닉 임플란트

    <오스테오닉 임플란트, 출처 : 오스테오닉 홈페이지>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가운데, 시장에서도 조금은 소외되어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만주를 조금 넘는 수준이기 때문에, 투자심리도 회복되어야 바닥을 확인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기술적으로는 2,76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확인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려는 분들은, 추가진입 여력을 남겨 놓고 우선 홀딩하되, 최종 손절라인을 2,76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