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정치테마주 끝판왕 에이엔피 주가, 동전주 언제쯤 벗어날까

by 주소남 2019. 10. 22.

목차

    에이엔피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정치테마주 끝판왕이자 동전주인 에이엔피(015260) 입니다.

     

    에이엔피는 인쇄회로기판 제조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계열사 스코아를 통해 자동차 시트 헤드레스트 커버링 및 시트 백보드 제작 사업을 하는 업체입니다.

     

    현대모비스와 현대케피코, 한국알프스, 덴소코리아일렉트로닉스, DAISHO ELECTRONICS 등에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주로 자동차 부품 관련주로 움직이지만, 에이엔피는 정치테마주 끝판왕 소리를 들었을 정도로 정치테마주와 연관이 깊었습니다.

     

    현재의 대통령인 문재인 대통령 관련주로 지난 2016년 뜨거운 상승을 보였고, 송철호 사외이사와 오세훈 전 서울시장이 고려대학교 법학과 동문이라는 이유 때문에 오세훈 테마주로도 움직였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에이엔피 홈페이지

     

    정치테마주를 언급할 때 늘 이야기하지만, 정치테마주는 막연한 기대감에 의한 심리싸움 전쟁터입니다.

     

    정치테마주를 일부러 찾아다닐 필요는 없지만, 피할 이유도 없기 때문에, 정치테마주를 잘 활용한다면 상승 모멘텀을 만들어 주가 상승에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치테마주 끝판왕이었던 에이엔피는 현재 동전주로 전락해 중장기 하락추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에이엔피 주가

     

    에이엔피 주가 일봉차트를 보면 이동평균선 역배열 흐름에 최근에는 상승 모멘텀마저 없어져, 동전주임에도 불구하고 거래량이 10만주대 밖에 되지 않습니다.

     

    차트상 최근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보이고 있기는 하지만, 큰 의미 없는 움직임으로, 단기적으로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인 33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놓고, 이탈하지 않는다면 홀딩, 360 부근부터 매물대 저항을 거래량을 동반해 소화한다면 400 중반까지는 목표가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중장기 하락추세가 진행중이고, 현재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현재로서는 조금 더 나아보입니다.

     

    에이엔피 주식

     

    에이엔피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장기 하락추세가 더욱 뚜렷하게 보이며, 최근 가격대에서도 확실한 지지라인을 만들고 있지는 못하기 때문에 주가 반등에 대한 기대보다는 아래 하락 후 손절라인 이탈이 조금 더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현재 주봉차트상으로도 매물대 하단이 확실히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기대보다는 우려가 더 앞서는 위치이기 때문에, 손실이 크지 않다면 되도록 손절라인을 짧게 잡아 단기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에이엔피 PCB

     

    최저점인 318 부근과 약 10% 정도 밖에 차이나지 않기 때문에, 조금 길게 본다면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할 수도 있는 위치이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40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있어, 이를 돌파하기 위한 상승 모멘텀과 함께 거래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엔피는 2017년과 지난해 연속 영업적자를 기록했고, 올해도 2분기까지 영업적자를 기록하는 등 비용 증가로 인해 영업 손실폭이 점차 확대되고 있기 때문에, 굉장히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