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by 주소남 2020. 1. 23.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피파온라인4 게임 오류에 관한 내용입니다.

     

    얼마전 피파온라인4 업데이트 이후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라는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떠 게임 이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저는 윈도우10 사용자이고, 내장그래픽을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고 있었지만, 플레이하는데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하지만 얼마전부터 피파온라인4 실행 이후 짧게는 2차 비밀번호를 입력할 때, 길게는 공식경기 시작 전에 아래와 같은 오류 메세지가 지속적으로 나타나 게임이 비정상종료 되는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여 프로그램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Windows에서 해당 프로그램을 닫고 해결 방법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넥슨에 온라인 문의를 보냈지만 아직까지는 답변을 받지 못한 상태로, 위 현상을 어떻게 해결할까 한참 고민을 했습니다.

     

    해결

     

    사실, 위와 같은 현상이 처음은 아니었기에, 그래픽카드 드라이버와 다른 프로그램의 충돌 등을 고려해 보았고, 예전에는 포맷을 통해 증상을 해결했지만, 오류 해결방법은 굉장히 단순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피파온라인4 오류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

     

    피파온라인4 폴더

     

    우선 피파온라인4 작동 중지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피파온라인4 설치경로를 찾아가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C드라이 밑에 Nexon, EA SPORTS(TM) FIFA ONLINE 4폴더가 있을겁니다.

     

    본인의 처음 설치 경로를 찾아 런처 파일과 피파온라인4 실행파일인 fifa4launcher, fifa4zf 응용프로그램이 보일겁니다.

     

    피파온라인4 호환성

    두 파일 모두 오른쪽마우스 속성에 진입해서 호환성 탭으로 진입합니다. 호환 모드에 체크 박스를 누르고, 아래 드롭다운 버튼을 누르면 Window 7이 있을겁니다. 이를 체크하고, 아래 관리자 권한으로 이 프로그램 실행을 선택합니다.



    fifa4launcher와 fifa4zf 파일을 모두 이 상태로 바꿔놓은 뒤, 피파온라인4를 실행하니 저는 개인적으로 해당 오류가 없어졌습니다.

     

    피파온라인4 실행

     

    위 호환성 변경 방법으로 FIFA 온라인4 작동오류가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위의 작업 후 재부팅 후 다시 실행시켜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이 외에도 게임 재설치나 그래픽드라이버 다운그레이드 방법 등을 통해 위 오류를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여러 방법으로 시도를 해봐야 합니다.

     

    피파온라인4 넥슨 답변

     

    조금전 넥슨에서 'FIFA ONLINE 4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오류 해결방법에 대한 답변 메일을 받았는데, 일시적인 현상, 작업관리자의 불필요한 프로세스 종료, 윈도우 업데이트 최신버전으로 진행, 에러 복구 프로그램 실행 등의 답변을 주었습니다.

     

    위 방법으로 피파온라인4 실행 오류가 발생하시는 분들은 해결책을 찾아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