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나를 되돌아보는 네이버 웹툰 추천 Top3

by 주소남 2020. 1. 8.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주식이 아닌 네이버 웹툰 추천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웹툰을 즐겨보는데, 재미로 소소하게 보는 웹툰이 있는가 하면, 나를 되돌아보게끔 교훈을 주는 웹툰도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교훈

     

    이번 시간에는 나를 되돌아볼 수 있게 교훈을 주는 네이버 웹툰 Top3를 추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죽음에 관하여

     

    죽음에 관하여

     

    네이버 웹툰 '죽음에 관하여'는 삶과 죽음의 경계선에 있는 신이, 죽음의 순간에 있는 사람과 만나 죽음에 대해 이야기하고,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웹툰입니다.

     

    삶과 죽음이라는 무거운 소재로 총34화로 구성되어 있으며, 죽음에 관하여 책 세트도 나와있을 뿐만 아니라 eBook으로도 모바일에서 볼 수 있습니다. 글은 시니, 그림은 혀노 작가가 그렸으며, 이미 완결된 웹툰입니다.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그림 하나하나에 의미가 담겨 있는 편이 많은 웹툰으로, 웹툰을 보고, 베스트댓글을 보아 해석까지 볼 수 있으면 더 없이 좋습니다. 작가가 의도한 해석이 여러갈래로 나뉘어지는 경우도 있어, 굉장히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감명깊게 본 웹툰 중 하나로, 일전에 개인적으로 정한 볼만한 웹툰 TOP 10(Feat.무료웹툰) 포스팅에서도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2. 금요일 베스트

     

    금요일 베스트

     

    금요일 베스트는 배진수 작가의 작품으로 이미 완결(총60화)되었지만 현재 재연재 중으로, 재연재도 거의 마감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첫회부터 57화까지 볼 수 있으며, 짧게는 단편에서 길게는 4~5개의 단편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데, 역시 삶과 죽음에 대한 내용이 많고, 배진수 작가가 천재가 아닐까 싶을 정도로 소재가 참신합니다.



    예를 들면 '리버스'라는 편에서는 대사 한 마디 없이 웹툰이 진행되는데, 정방향으로 웹툰을 볼 때랑, 아래쪽에서부터 웹툰을 볼 때 내용이 전혀 달라지면서 스토리가 만들어지는 웹툰 등 굉장히 기발한 웹툰이 많습니다.

     

    죽음에 대한 부분을 조명하면서 스토리 전체가 이어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웹툰에 흥미가 없으신 분들이 짤막하게 읽어볼 수 있는 추천 웹툰입니다.

     

    덧붙여 배진수 작가의 '머니게임'이란 작품 역시 극한의 상황 속에서 인간의 본성을 볼 수 있는 웹툰이기 때문에 연결지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3. 회춘

     

    회춘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하고 있는 기안84 작가님의 회춘이라는 웹툰은 지난 11월 29일 새롭게 시작한 네이버 웹툰으로 현재 6화까지 작품이 무료로 풀려있습니다.

     

    네이버 웹툰 '회춘'은 두 번의 청춘이 오는 세상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사람의 삶이 기준점을 중심으로 늙어졌다가 죽는 것이 아닌, 이후 다시 젊어지면서 마지막엔 다시 아이로 돌아가 죽음을 맞이하는 웹툰입니다.

     

    한 번도 생각해보지 못했던 생각인데, 의외로 이러한 신박한 설정에서 나를 되돌아보게하는 부분이 많습니다.

     

    예를 들면 인생이 두 번이라고 하여 첫 인생을 낭비하며 살아가는 등장 인물을 보며 깨닫는 바도 있고, 내가 나이가 들고, 반대로 부모는 나이가 어려지면서 부모 마음을 알게되는 등의 여러가지 생각을 할 수 있게 하는 꽤 괜찮은 웹툰인 것 같습니다.

     

    웹툰 내에서도 가정 내의 문제를 다루고 있어, 가족을 다시 한 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웹툰이기 때문에 나를 되돌아보는 네이버 웹툰으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