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줄기세포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 과열예고 유의(F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1. 30.

목차

    우리들휴브레인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줄기세포 관련주 우리들휴브레인(118000) 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메디컬 사업과 생활건강 사업, 의약품 사업 등을 하는 기업으로 특히 생활건강사업에서는 피트니스 서비스를 제공해 디지털로 전환된 관리프로그램을 통해 고객의 운동 기록과 개인 신체수치를 고려한 훈련계획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최첨단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홈페이지

    <출처 : 우리들휴브레인 홈페이지>

     

    그렇기 때문에 4차산업 관련주 중 헬스케어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최근에는 추미애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으며 줄기세포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줄기세포의 유전자 조작 및 생산기술 개발을 통한 디스크 손상과 척추 압박골절 등의 난치성 척추질환 치료제를 개발중이기 때문에 일전에 포스팅에서 잠시 소개해드린 바가 있습니다. 다른 줄기세포 관련주는 이전 줄기세포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위의 차트는 우리들휴브레인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중순까지 하락파동을 보이다가 이후 점차 상승추세선의 기울기를 높이면서 최근 굉장히 가파른 상승추세선을 따라 주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현재가 위로 단기 매물 부담은 약한 상황이지만, 최근 조정 없이 주가가 굉장히 급격하게 상승했기 때문에, 단기나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 모두 손절라인은 비교적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메디컬사업

    <우리들휴브레인 메디컬사업, 출처 : 우리들휴브레인 홈페이지>

     

    단순히 기업의 실적에 기반한 상승이 아닌, 정치테마주나 최근 우한 폐렴 등으로 인한 테마성 시세일 가능성이 조금 더 높으며, 추세선을 이탈한다면(가파르기 때문에 빠른 시일내에 무조건 이탈합니다) 비교적 조정이 강하게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봉차트상으로는 지난 1월 중순부터 가파르게 올라오는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5,400 부근에 위치해 있고, 시일이 지남에 따라 급격하게 상승하기 때문에 본인이 보는 차트에 추세선을 표시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주식

     

    우리들휴브레인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상승추세가 얼마나 강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지난 12월 중순 2,000원 중반대였던 우리들휴브레인 주가는 현재 5,000원을 훌쩍 넘어 5,700원대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 헬스케어 사업

    <우리들휴브레인 헬스케어 사업, 출처 : 우리들휴브레인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5,380 부근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이 없다시피 하기 때문에, 조정이 나올 때, 이를 이탈한다면(현재는 일봉차트상 추세선 손절라인과 비슷하네요) 4,000 초반대까지 조정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최근 상승추세가 워낙 좋기 때문에 이를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홀딩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우리들휴브레인은 단기 과열예고 종목으로, 시장의 감시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적자 폭이 줄어들었다고는 하지만 적자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