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스마트팜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 흑자전환에 따른 기대감

by 주소남 2020. 1. 31.

목차

    우리바이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스마트팜 관련주 우리바이오(082850) 입니다.

     

    우리바이오는 FPCB(연성회로기판)의 생산 및 판매, TFT-LCD 관련 도광판과 관련된 부품 생산 및 판매, 식물공장을 기반으로 한 천연건강 기능식품, 화장품, 의약품 소재물 사업을 주 사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출처 :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우리바이오는 지난 2018년까지 적자기조를 이어가면서 우리이티아이에서 우리바이오로 사명을 변경했고, 다행히 올해 실적 흑자전환에 따른 기대감이 있습니다.



    특히, 2018년부터 신사업으로 건강기능식품 사업에 진출한 이후 빠르게 거래처를 확보하고 있으며, 주식시장에서는 건강기능식품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리바이오 주가

     

    위의 차트는 스마트팜 관련주 우리바이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1월 중순 강한 상승이 한차례 나온 이후 조정을 보이다가 올해 1월 중순 재차 강한 상승이 나왔고 다시 조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어제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과 이동평균선 지지라인이 있어, 크게 무너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우리바이오 스마트팜

    <우리바이오 스마트팜, 출처 :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추가진입 여력이 없고, 데이트레이딩 관점으로 아주 짧게 대응한다면 매물대 하단이자 6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10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단기 스윙 관점으로 본다면 240일 이동평균선 안팎에서 추가진입을 고려한다면 최종 손절라인을 1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00 부근까지 내려 놓고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본인이 체크한 손절라인을 이탈하기 전까지는 홀딩해도 괜찮으며, 상승시 1,200 부근을 돌파해야 비교적 주가가 가벼워지면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바이오 주식


    우리바이오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지난주 윗꼬리를 강하게 단 양봉 이후 이번주 추세선을 이탈하는 음봉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오늘 기준으로 1,180 부근 회복 여부가 관건입니다.

     

    단, 1,090 부근까지는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잡혀있기 때문에 이 부근 이탈 유무를 체크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바이오 천연물원료

    <우리바이오 천연물원료, 출처 :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우리바이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고 싶은데, 비중이 높다면 1,090 부근 이탈 후 비중을 줄였다가 일봉차트상 스윙 대응 손절라인인 1,000 부근 이탈 후 재진입을 고려해 평단가는 최대한 낮게 가져가야 합니다.


    1,000 부근 아래에서 추가진입을 했다면 지난 2018년부터 이어져오는 중장기 추세선인 865 부근을 최종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리바이오 OEM, ODM

    <우리바이오 OEM, ODM, 출처 : 우리바이오 홈페이지>

     

    우리바이오는 스마트팜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고, 지난해 실적이 흑자전환으로 돌아설 것으로 전망됨에 따라 관련 기대감이 있습니다.

     

    단, 지난 적자로 인해 여전히 부채비율이 높고, 재무가 좋지는 않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한 매매가 적합한 종목이니 이 부분 꼭 체크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