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수소차 관련주 우수AMS 주가, 다른 수소차 관련주는?(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5.

목차

    우수AMS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수소차 관련주 우수AMS(066590) 입니다.

     

    우수AMS는 자동차 부품 전문 생산 업체로 조향부품과 구동부품 등 자동차부품의 제조를 주된 사업으로 하는 기업으로 WOOSU CZECH의 경우 현대자동차 체코법인에 제품 판매를 위해 2012년 설립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자동차 3사 등에 엔진브라켓트와 샤시파트, 변속기부품 등 기존 물량을 계속 공급 및 신차 개발에 적극 참여하며 국내자동차 메이커의 신뢰성 확보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하고 있지만 최근 고정비 증가로 인해 수익성은 부진합니다.

     

    우수AMS 홈페이지

    <출처 : 우수AMS 홈페이지>

     

    우수AMS는 수소차 관련주와 신공항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는데, 특히 최근 수소차 관련주로 움직임을 더욱 강하게 보입니다. 다른 수소차 관련주는 일전에 총정리 포스팅이 있으니 관련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대기아차에서 개발한 수소전기차에 감속기 등을 포함한 부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수소차나 전기차 관련주로 테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있고, 신공항은 4.15 총선으로 인해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주가 상승 모멘텀은 괜찮은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수AMS 주가

     

    위의 차트는 수소차 관련주 우수AMS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초 저점 확인 이후 저점을 높여가면서 상승이 나오고 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이 때 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종가기준으로만 이탈하지 않는다면, 이 위에서는 언제든 반등을 기대해 볼 수 있고 3,540 부근을 돌파해야 비로소 강한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우수AMS 변속기

    <우수AMS 변속기, 출처 : 우수AMS 홈페이지>

     

    현재 이동평균선이 서서히 수렴하고 있고 위로 3,540 부근까지 단기 매물대 저항이 있기는 하지만,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도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차트상 나쁜 자리는 아닙니다.

     

    우수AMS 주식

     

    우수AMS 주식 주봉차트를 보니 단기 저항은 강하지 않지만,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합니다. 현재가 위로 3,440 부근부터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자리잡고 있는데, 이 위로 주가가 상승하기 위해서는 위의 매물대 저항을 소화할 수 있는 대량 거래가 필요합니다.



    상승시 한 차례 이를 더 맞고 내려온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재차 하락 파동으로 전환될 수 있고, 하락 파동이 나올 때,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2,960 부근을 이탈한다면 급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수AMS 엔진부품

    <우수AMS 엔진부품, 출처 : 우수AMS 홈페이지>

     

    현재가 대비 약간의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일봉차트상 추세선 이탈시 추가진입을 고려해 최종 손절라인을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수AMS는 수소차 관련주라는 아주 좋은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을 뿐만 아니라 4.15 총선이 다가오면서 신공항 관련주로도 부각될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만 짧게 잡아 놓고 대응한다면 꽤 매력적인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