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차량 경량화 테마주 우신시스템 주가 반등 성공할까

by 주소남 2020. 2. 6.

목차

    우신시스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차량경량화 테마주 우신시스템(017370) 입니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자동용접 라인 설비에 대한 제조 및 판매 기업으로 자동차 차체 설비에 대한 토탈 엔지니어링 업체입니다.

     

    우신시스템 홈페이지

    <출처 : 우신시스템 홈페이지>

     

    매출 중 해외 매출 비중이 60% 내외를 차지하며, 국내 차체자동용접 설비 시장에서는 20% 내외의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신시스템은 자동차 차체 설비와 DOOR, 안전벨트, 내장부품 등을 생산해 GM 해외공장 등에 납품하기 때문에 주식시장에서 차량 경량화 테마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신시스템 주가

     

    위의 차트는 차량경량화 테마주 우신시스템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말 저점 이후 1차 추세선을 따라 상승하던 주가가 올해 초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다행히 4,000 후반대를 지지해주면서 횡보했습니다.

     

    최근 증시 불안과 함께 변동성이 강해지면서 일시적으로 급락하기는 했지만 재차 4,000 후반대로 올라왔습니다.

     

    우신시스템 시화2공장

    <우신시스템 시화2공장, 출처 : 우신시스템 홈페이지>

     

    다만, 2차 추세선을 이탈한 이후 이를 아직 회복하지 못했으며, 2차 추세선이 위치한 4,920 부근까지는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게 남아있기 때문에, 이를 소화해야 단기적으로 의미있는 상승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하락시에는 단기 매물대 하단인 4,77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하는지 유무를 체크 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손절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바람직 할 것으로 보입니다.

     

    우신시스템 주식

     

    우신시스템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중장기 하락추세를 보이면서 4,000 중반대를 지지라인 삼아 반등하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차트상 5,000 부근을 넘어선다면 5,000 중후반대까지는 추가 상승 여력이 있기 때문에, 이를 목표가로 설정하되, 아직 확실한 중장기 상승추세로 돌아선 것은 아니기 때문에, 손절라인은 되도록 짧게 잡고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신시스템 울산공장

    <우신시스템 울산공장, 출처 : 우신시스템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인 4,400 부근을 종가기준으로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고, 위의 물량이 투매 물량으로 쏟아지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으니 이를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신시스템은 차량경량화 테마주나 자동차 부품주로 상승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지만, 테마 모멘텀을 크게 타지 않는 것은 조금 아쉽습니다.

     

    단, 지난해 4분기 흑자전환을 시작으로 앞으로 실적 성장성만 뒷받침된다면 중장기 저점을 확인하고 주가가 반등추세로 올라설 수 있기 때문에 손절라인에 유의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