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밀키트 관련주식 우양 주가 상장 후 성적은?

by 주소남 2020. 2. 7.

목차

    우양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밀키트 관련주식 우양(103840) 입니다.

     

    우양은 농축수산임산물 및 과실통조림과 유사제조식품, 즉석조리식품 제조, 수출입 등 식품 제조 사업을 전문적으로 하는 기업으로, 지난해 11월 상장했습니다.

     

    CJ제일제당과 스타벅스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등을 주요 매출처로 확보하고 있고, 식품원료 수입과 가공부터 위탁생산품 개발, 제조까지 식품 사업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양 홈페이지

    <출처 : 우양 홈페이지>

     

    '뉴뜨레'와 '쉐프스토리'라는 자체 브랜드를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제품 라인업 및 판매망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우양은 지난해 상장 당시 밀키트 관련주 우양 공모가 넘길 수 있을까 포스팅을 통해 간단히 소개해 드린 바가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양 주가

     

    위의 차트는 밀키트 관련주식 우양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1월 상장 이후 52거래일이 지났는데, 지난 1월 28일 단기 저점을 무너트린 이후 3,000 중반대까지 주가가 하락했다가 현재는 3,000 후반대까지 주가가 회복된 모습입니다.

     

    단기 이동평균선이 수렴하고 있고, 그나마 4,670 부근까지 위로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기 때문에, 상승시 주가가 비교적 쉽게 상승할 가능성은 있습니다.

     

    우양 밀키트

    <우양 밀키트, 출처 : 우양 홈페이지>

     

    다만, 아직 저점도 확실히 확인되지는 않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한다고 하더라도 현재가 부근에서 비중을 무리하게 가져가기에는 부담이 있으며, 5일 이동평균선 이탈 후 3,600 부근 안팎에서 추가진입 할 수 있는 여력을 남겨 놓고 진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기 손절라인은 최저점 부근인 3,500 부근으로, 이를 지지해준다면 쌍바닥을 만들고 반등할 여력이 있겠지만,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이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

     

    우양 주식

     

    우양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아직 추세가 확실히 만들어지지는 않은 가운데, 지지난주 5주 이동평균선을 이탈했고, 이번주 아직 종가기준으로 돌파하지는 못했지만 5주 이동평균선을 돌파하려는 움직임이 보입니다.

     

    현재는 추세가 만들어지지 않았고, 위아래 지지라인 및 저항도 약한 구간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구간이라는 점 정도만 주봉차트에서 체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우양 핫도그

    <우양 핫도그, 출처 : 우양 홈페이지>

     

    반등에 성공한다면 4,560 부근까지는 강한 상승 여력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목표가로 이 부근을 설정하되, 전저점 부근인 3,500 부근 이탈시에는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비중이 높은 분들은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양은 상장 당시 공모가인 4,200원 보다 주가가 낮아져있는데, 실적 부분은 큰 문제가 없어, 저점만 확실히 다져진다면 한번쯤 체크해 볼만한 주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