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동물용 의약품 기업 우진비앤지 천산갑 수혜주 부각될까

by 주소남 2020. 2. 9.

목차

    우진비앤지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동물용 의약품 기업인 우진비앤지(018620) 입니다.

     

    우진비앤지는 동물약품 및 미생물제제(동물약품, 인체 원료의약, 미생물 농자재) 등을 제조, 판매하는 기업으로 80년대부터 친환경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기술개발을 꾸준히 진행한 기업입니다.

     

    우진비앤지 홈페이지

    <출처 : 우진비앤지 홈페이지>

     

    친환경 대체의약품과 면역 증강제 및 미생물첨가제 등 바이오 제품 연구 개발중인데,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간 숙주로 천산갑이 거론되면서, 우진비앤지가 천산갑 수혜주로 부각될 가능성도 있어졌습니다.



     

    천산갑과 직접적인 연관은 없겠지만,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간 숙주가 동물이라는 점에서 동물의약품 관련주들이 천산갑 관련주로 부각될 수 있는데, 과연 관련 시세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우진비앤지 주가

     

    위의 차트는 동물의약품 관련주 우진비앤지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9월 강한 상승흐름을 보인 이후 올해 1월 초까지 지속적으로 주가가 하락했고, 이후 다시 상승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1월초부터 강하게 이어져온 1차 추세선을 지난 1월말 이탈한 이후 변동성이 있었지만 다행히 지난주 후반 주가가 반등했고, 이전의 1차 추세선이 추세 저항선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우진비앤지 동물용 제약사업

    <우진비앤지 동물용 제약사업, 출처 : 우진비앤지 홈페이지>

     

    추세선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3,150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존재하기 때문에, 이를 돌파해야만 더 큰 시세를 기대해 볼 수 있으며, 그렇지 못한다면 이 부근 언저리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하락한다면 최근 저점과 1월초 저점을 연결한 추세선을 기준으로 손절라인을 설정해 대응하면 좋은데, 이 추세선은 현재 2,580 부근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추세선 아래로는 현재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기 때문에, 이 부근을 이탈한다면 실망 매물로 인해 주가 급락이 나올 수 있는 자리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우진비앤지 주식

     

    우진비앤지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최근 윗꼬리가 지속적으로 달리면서 3,000 중반대 매물대 저항을 맞고 내려오는 모습이 있었고, 지난주에는 추가 하락이 우려되는 자리였지만 다행히 도지 모양의 캔들이 나와주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중장기 매물대 지지라인도 약하게나마 남아 있고, 추세선도 위치해 있기 때문에, 추가 하락을 염두에 두고 서서히 진입해 볼 수 있는 자리입니다.

     

    우진비앤지 동물용 백신

    <우진비앤지 동물용 백신, 출처 : 우진비앤지 홈페이지>

     

    더군다나 최근 조류독감이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중간 숙주로 천산갑이라는 동물이 거론되는 등 동물의약품 관련주로 투자심리가 몰릴 수 있는 시기이기 때문에, 최근 고점 대비 조정을 많이 받은 만큼 접근해 볼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대응할 경우 추가진입은 1차 추세선이 위치한 2,330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고, 추가진입 이후에도 주가 하락이 멈추지 않는다면, 아래 2차 추세선이 위치한 2,135 부근을 중장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