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종목 집중분석

BTS 관련주 손오공 이제는 내가 BTS 대장주 !(Feat. 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2. 26.

목차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어제 손오공(066910)이 BTS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손오공은 캐릭터 완구 빠샤메카드와 헬로카봇, 엑스가리온과 마텔 완구 피셔프라이스, 바비, 핫휠, BTS인형, 게임인 블리자드 패키지,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는 기업입니다.

     

    BTS

     

    BTS 인형을 만들어 판매하면서 방탄소년다(BTS) 관련주로 움직이는데, BTS 정규 4집 '맵오브더솔:7'이 세계 양대 팝 차트로 꼽히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동시 정상 석권을 할 것이라는 전망에 BTS 관련주 중 대장주 움직임을 보이면서 상한가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손오공 외에 다른 BTS 관련주는 일전에 카드뉴스 형태로 만든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오공 주가

     

    위의 차트는 BTS 관련주 손오공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2월 중순 방탄소년단이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 무려 6개의 앨범을 차트인 시켰다는 소식에 손오공 주가도 상한가를 기록했고, 이후 변동성을 강하게 가져갔습니다.



     

    그러다가 어제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 동시 정상 석권을 할 것이라는 전망에 또 다시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확실한 BTS 관련주로 움직이는 모습입니다.

     

    손오공 홈페이지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올 1월 단기 저점을 확인한 이후 파동을 그리다가 최근 BTS 관련 테마로 움직이면서 변동성을 강하게 가져가고 있는데, 지난해 실적 적자 등으로 현재는 실적과 무관한 단순 테마감과 기대감이기 때문에 중장기 대응보다는 단기 대응을 해야하는 시기입니다.

     

    BTS인형

    <손오공 BTS인형,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BTS가 본격적인 활동을 하게 되고, 해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관련 테마를 다시 기대해 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도 생각해야하며 차트상 위험한 구간에서는 적절한 대응이 필요할 때 입니다.

     

    빠샤메카드

    <손오공 빠샤메카드,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단기적으로는 2,480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는 구간이기 때문에, 이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도 무리가 가지 않는다면, 이를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제 상한가를 기록했고, BTS 테마는 단기간 살아 있는 재료이기 때문에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으나, 아래 주봉차트상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올 경우 2,480 부근 이탈은 좋지 않은 신호이니 이를 잘 체크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손오공 주식

     

    손오공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이번주 굉장히 강한 주가 상승이 이어져오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 2,000 후반대에 만들어진 중장기 매물대 저항을 완전히 소화하지는 못한 모습입니다.

     

    이를 소화하지 못하고 주가가 조정을 받을 경우, 지난주처럼 강한 상승 이후 꼬리를 남기는 모습이 나올 수 있기 때문에, 앞으로 상승시 중장기 매물대 저항인 2,770 부근 돌파 여부와 돌파 후 지지 여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터닝메카드

    <손오공 터닝메카드,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이를 돌파 후 지지해준다면 새로운 지지라인으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모멘텀으로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지만, 다시 한 번 저항으로 인식되어 소화하지 못하고 내려온다면 투매 물량이 강하게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할 수 있어,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BTS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활동에 제한을 받을 수도 있는 만큼 관련 동향을 면밀히 체크해야 합니다.

     

    헬로카봇

    <손오공 헬로카봇, 출처 : 손오공 홈페이지>

     

    주봉차트상으로는 120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2,515 부근이나, 일봉차트상 손절라인으로 잡았던 2,480 부근 이탈시 역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이탈한다면 우선 비중을 크게 줄였다가, 이후 2,000 초반 부근에서 서서히 재진입 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손오공은 지난해 창업주 횡령, 배임 혐의에 손오공(066910) 주가 괜찮을까 포스팅에서 안내해 드렸다시피 이전 창업주의 횡령과 배임 혐의가 있었고(현재는 지분이 없기 때문에 무관) 지난해 실적도 좋지 못하기 때문에 중장기 전망보다는 단기 파동에 의해 매매하는 것이 괜찮은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