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ㅅ]

창업주 횡령, 배임 혐의에 손오공(066910) 주가 괜찮을까

by 주소남 2019. 5. 20.

목차

    손오공

    안녕하십니까 비오는 주말 잘들 보내셨습니까. 주식 소개해준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창업주의 횡령, 배임 혐의에 주가가 하락했던 손오공(066910) 입니다.

    손오공은 캐릭터완구 및 게임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주요 상품 캐릭터로는 터닝매카드와 헬로카봇 이 있습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인 (주)손오공아이비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유통과 PC방 사업에도 직접 진출하기도 한 기업이죠.

    캐릭터 완구인 공룡메카드와 헬로카봇 및 마텔 완구인 바비, 그리고 블리자드 패키지 게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 유통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트랜드에 맞추어 PC방 무인화 시스템에 대한 개발 등 매출 다각화를 위해 노력중이고, 2017년 대규모 적자를 기록했지만 다행히 지난해 계약 변경으로 인한 수익률 개선으로 인해 흑자 전환에 성공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손오공 주가

    하지만 최근 손오공은 창업주인 최신규 회장의 횡령, 배임 혐의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지난달 9일, 서울 남부지검에 따르면 손오공 전현직 임직원들은 창립자인 최신규 회장을 3월달에 횡령, 배임 혐의로 고발한 상태이고, 2011년 손오공 대표이사로 재직 당시 계열사 자금을 개인 용도로 사용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현재 최신규 회장은 손오공 지분이 없기 때문에, 임직원으로 등록되지 않아, 다행히 손오공 주식은 정상적으로 거래되고 있습니다.

    위의 차트는 손오공 주가 일봉차트인데, 올해 초 최대주주 마텔이 방탄소년단 피규어를 출시한다는 소식에 방탄소년단 테마주로 올라서면서 반등을 시작했습니다.

    한동안 조용한 주가 흐름을 보이다가 3월 말쯤 재차 강세를 보였으며, 이후 이번달 초에 1차, 2차 추세선을 모두 무너트리면서 최근 주가는 단기 하락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래로 단기 지지라인은 약한 반면, 위로 2500 부근부터 단기 매물대 저항이 강하기 때문에, 상승하기 위해서는 2500 부근부터는 어느 정도 위의 매물을 소화해 줄 수 있는 거래량이 필요합니다.

    손오공을 단기적으로 대응하실 분들은 최근 저점인 235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하고, 반대로 상승시에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재차 돌파하는지, 2500 부근부터 위의 매물을 소화하는 움직임이 보이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손오공 주식

    위의 차트는 손오공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지난 3월말 단기 고점 이후 최근까지 7주 동안 한 주만 제외하고 나머지는 음봉 흐름을 보이면서 주봉차트상 추세선 부근까지 내려와 있는 상황입니다.

    주봉차트상 추세선은 2340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이 추세선을 손절라인으로 잡는 방법과, 이탈시 추가진입 후 지난해 11월 저점인 2060 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060 부근은 현재가 대비 어느 정도 괴리감이 있는 손절라인이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진입한다면 반드시 추가진입을 통해 평단가는 낮게 가져가 대응해야 합니다.

    중장기 이도평균선들은 역배열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주봉차트상 추세선을 지지해준다면 빠른 시일내에 반등이 나올 수 있고, 이탈한다면 손절라인을 지지해주는지까지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반등까지 오래 걸릴 수 있고, 반등이 나오지 않는다면 오히려 더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유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