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휴게소 관련주 위즈코프 주가 추세선 이탈 대응법

by 주소남 2020. 3. 1.

목차

    위즈코프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휴게소 관련주 위즈코프(038620) 입니다.

     

    위즈코프는 정보시스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관리 용역, 통합서비스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하며, 휴게소 및 주유소의 관리 운영을 맡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위즈코프 홈페이지

    <출처 : 위즈코프 홈페이지>

     

    현재 IT사업부문과 같이 수익성이 낮은 기존 사업부문을 축소하면서 이익 개선을 위해 휴게소 사업 관련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고속도로 휴게소 및 주유소를 운영하는데, 휴게소 관리운영 및 음식료 판매와 주유소 관리 운영 사업, 차량용 LPG 충전 사업 등을 진행하기 때문에 주식 시장에서 휴게소 관련주로 움직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즈코프 주가

     

    위의 차트는 휴게소 관련주 위즈코프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증시 변동성이 강한 장에서 이탈했고, 지난주 목요일과 금요일 비교적 강한 하락이 나왔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현재는 주가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이고, 하락이 나온다면 비교적 강하게 나올 우려가 있습니다.

     

    위즈코프 정읍휴게소(순천방향)

    <위즈코프 정읍휴게소(순천방향), 출처 : 위즈코프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하기 위해서는 최근 이탈한 추세선을 빠르게 재돌파해주어야 하는데, 재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으로 작용해 주가 상승이 제한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상승시에는 추세선 부근을 잘 체크해야 합니다.

     

    하락시에는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볼 때는 현재 홀딩보다는 매도 관점으로 보는 것이 좋습니다.

     

    위즈코프 주식

     

    위즈코프 주식 주봉차트를 체크해보면 지난 2018년 10월 말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지난주 종가기준으로 이탈했습니다.

     

    2018년 최저점을 기록했을 당시의 주봉 시초가인 955 부근을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변동성이 강한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이를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즈코프 주암휴게소(천안,순천 양방향)

    <위즈코프 주암휴게소(천안,순천 양방향), 출처 : 위즈코프 홈페이지>

     

    반대로 상승시에는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040 부근을 빠르게 재돌파 할 필요가 있으며, 재돌파 한다면 매물대 저항이 재차 강해지는 1,140 부근까지는 목표를 잡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위즈코프 순천휴게소

    <위즈코프 순천휴게소, 출처 : 위즈코프 홈페이지>

     

    위즈코프는 예전에 4차산업 - 사물인터넷 테마주 총정리 하편 포스팅에서 안내해드렸다시피 사물인터넷 관련 테마로 움직였는데, IT 관련 사업 부진으로 인해 사업을 축소하고, 현재는 매출의 90% 이상이 주유소 사업에서 나오기 때문에, 사물인터넷 테마보다는 휴게소 관련주나 유류 관련주로 모멘텀을 생각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