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무상증자 단행한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이탈하면 안되는 지점

by 주소남 2020. 3. 2.

목차

    위지윅스튜디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최근 무상증자를 단행한 위지윅스튜디오(299900) 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CG와 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지난 2018년 12월 상장 당시 위지윅스튜디오 수요예측에 따른 공모가 저평가(?) 포스팅을 통해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린 적이 있던 종목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홈페이지

    <출처 : 위지윅스튜디오 홈페이지>

     

    영화나 드라마 등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 뿐만 아니라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 기획, 제작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기업으로 2018년 5월 국내 최초로 월트 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영화 '신비한 동물사전2',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에 참여했고, 지난해 7월 방송제작업체인 래몽래인의 지분 30.3%를 확보해 최대주주가 되기도 했습니다.

     

    주식시장에서는 OTT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는데, 최근 OTT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Feat.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포스팅을 통해 잠깐 언급하기도 했던 종목입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위의 차트는 위지윅스튜디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해 12월초 이후 주가 상승을 보이다가 무상증자를 결정 후 주가가 강하게 급등했고, 이후 1월 중순 이후 추세선을 이탈하면서 급락이 나왔습니다.

     

    재차 반등세를 보이는 듯 싶더니 최근 코로나로 인해 증시가 폭락하면서 위지윅스튜디오 주가도 하락 파동을 보이고 있습니다.

     

    래몽래인

    <위지윅스튜디오 자회사 래몽래인, 출처 : 래몽래인 홈페이지>

     

    100일간의 차트를 볼 때, 현재가 아래로 단기 매물대 지지라인이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변동성이 강해질 우려가 있고, 지난주 금요일 저점인 4,145 부근을 이탈한다면 장중에라도 변동성이 큰 하락이 나올 우려가 있어, 현재는 위치가 그다지 좋지는 못합니다.

     

    전저점을 지지하거나 아래 주봉차트상 매물대 지지라인을 지켜준다면 1차적으로 4,630 부근, 2차적으로 5,000 부근까지 상승 여력은 있으나 현재는 상승에 대한 기회보다는 리스크가 조금 더 큰 자리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주식

     

    위의 차트는 위지윅스튜디오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난해 7월 1차 추세선을 이탈한 후 상승시 이 추세선이 저항으로 작용했지만 현재 주가와는 괴리감이 크기 때문에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추세 저항선입니다.

     

    그보다 지난해 12월 한 차례 이탈 후, 최근 돌파와 이탈을 반복하는 추세선이 이제는 저항으로 작용할 가능성이 있어, 상승시 이 추세선 부근에서 저항이 걸리는지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SHOWREEL

    <위지윅스튜디오 SHOWREEL, 출처 : 위지윅스튜디오 홈페이지>

     

    주봉차트상 매물대 하단은 3,900 부근입니다. 이 부근 아래로 주가가 내려간다면,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고, 위의 매물이 투매 물량으로 나올 수 있는 위치이기 때문에 위지윅스튜디오를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익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지난해 외주 제작비용 및 일회성 비용 등이 3분기 일시적으로 반영되면서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했지만 3분기에 제작 테스트를 거쳤던 뉴미디어 프로젝트들이 4분기 이후 본격적으로 반영되면서 이익률이 제자리를 찾아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