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윈팩 주가 상승 이어갈까

by 주소남 2020. 3. 3.

목차

    윈팩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윈팩(097800) 입니다.

     

    윈팩은 반도체 외주 생산 서비스 및 반도체 제조와 생산업체 로 반도체 후공정 패키징 및 테스트 외주 사업을 하는 기업입니다.

     

    윈팩 홈페이지

    <출처 : 윈팩 홈페이지>

     

    기존 메모리반도체에서 시스템반도체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고, 패키징부터 테스트까지 일괄 수주하는 기반을 확보해 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윈팩은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로 부각될 뿐 아니라 당뇨 인슐린패치 사업을 하는 미국 Transdermal Specialties Global Inc. 지분을 취득했기 때문에 당뇨 관련주로 테마군을 형성하고 있기도 합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윈팩 주가

     

    위의 차트는 시스템반도체 테스트 전문업체 윈팩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따라 파동을 그리면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최근 하락을 보이고 있지만, 계속해서 아랫꼬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가 아래로 매물대 지지라인도 비교적 강한 편이기 때문에, 추세선을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윈팩 반도체 테스트

    <윈팩 반도체 테스트, 출처 : 윈팩 홈페이지>

     

    반면 추세선을 이탈한다거나 그 아래 단기 매물대 하단을 이탈한다면 단기적으로 조정이 강해질 수 있기 때문에, 추세선이 위치한 1,910 부근이나 아래 매물대 1,84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상승한다면 오늘의 고점인 2,250 부근을 넘어설 경우, 위로 저항이 약해져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차트입니다.

     

    윈팩 주식

     

    윈팩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상향 추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최근 증시 불안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상승추세를 유지해 온 종목입니다.

     

    현재 중장기 상승추세이고, 5주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는 가운데, 위에서 언급했듯이 오늘 고점인 2,250 부근 돌파시 위로 저항이 없어,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윈팩 반도체 테스트 FBGA

    <윈팩 반도체 테스트 FBGA, 출처 : 윈팩 홈페이지>

     

    반면 윈팩을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주봉차트상 추세선이 위치한 1,800 부근 안팎까지 진입 및 추가진입을 고려하고, 최종 손절라인은 그 아래 매물대 하단인 1,735 부근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을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윈팩은 반도체 패키징 생산능력을 위한 캐파를 증설하면서 지난해 매출 및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 실적 성장성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경기 불황으로 인해 적자로 빠질 경우 일시적으로 부채비율이 높아질 수 있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실적 관련 재무지표도 지속적으로 체크 후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