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윌링스 이제는 5G 관련주로 주목(Feat. 5G관련주 총정리)

by 주소남 2020. 3. 5.

목차

    윌링스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5G 관련주 윌링스(313760) 입니다.

     

    윌링스는 지난해 7월 코스닥에 신규상장한 주식으로 상장 당시 공모주 윌링스 상장 후 신재생에너지 관련주로 기대 포스팅을 통해 안내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윌링스 홈페이지

    <출처 : 윌링스 홈페이지>

     

    윌링스는 태양광 전력변환장치와 ESS용 전력변환장치 등 전력변환장치 제조와 판매를 주 사업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신재생에너지 관련주, 태양광 관련주 등으로 움직이며 상장 당시 공모가(12,500원)를 넘어 한 때, 34,100원까지 주가가 상승했지만 현재는 공모가 이하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습니다.

     

    윌링스 5G 배터리팩 공급 계약 공시

    <윌링스 5G 배터리팩 공급 계약 공시, 출처 : 전자공시>

     

    최근 윌링스는 태양광 외에도 5G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윌링스는 통신용 배터리팩을 만들어 판매하는데, 지난해 말 전력변환장치 개발 공급 기업인 갑진에 103억원 규모 통신용 배터리팩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윌링스는 신사업으로 5G 배터리팩 사업을 하기 때문에, 앞으로 태양광, 신재생에너지 관련 모멘텀 외에도 5G 관련 모멘텀을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일전에 5G 관련주는 카드뉴스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관련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윌링스 주가

     

    위의 차트는 5G 관련주 윌링스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100일간의 차트를 보면 지난 10월 단기 고점을 확인하고 이후 저점을 지속적으로 낮추어가면서 우하향 추세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한 증시 급락으로 윌링스 주가도 크게 무너졌다가 증시 반등과 함께 3거래일 연속 양봉을 만들며 5일 이동평균선을 돌파했습니다.

     

    윌링스 태양광 인버터

    <윌링스 태양광 인버터, 출처 : 윌링스 홈페이지>

     

    현재가 위, 아래로 매물대 지지 및 저항이 약한 구간으로, 상승시 1차적으로는 20일 이동평균선이 위치한 10,850 부근까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고, 이후 11,500 부근까지는 상승 여력이 있어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저점인 9,080 부근을 단기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지지라인을 다시 확인해야 하는 작업이 나와야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는 리스크가 커지는 자리입니다.

     

    윌링스 주식

     

    윌링스는 지난해 7월 신규상장한 종목이기 때문에 주봉차트상 봉이 33개(33주)밖에 되지 않습니다.

     

    상장 당시 강한 상승으로 인해 공모가를 훌쩍 넘어 34,000원대까지 주가가 상승했지만 이내 강한 하락으로 1만원대 초반으로 주가가 내려왔으며, 1만원 중반대까지 갔다가 현재는 1만원대 아래로 주가가 내려왔습니다.

     

    윌링스 ESS PCS

    <윌링스 ESS PCS, 출처 : 윌링스 홈페이지>

     

    특히 지난주 장대 음봉으로 인해 10,400 부근을 이탈한 것이 독이되어 비교적 강하게 하락했고, 상장후 최저점이기 때문에 당연히 아래로 지지라인은 없습니다.



    전저점 갱신은 계속된 투매를 부르기 때문에 특별한 모멘텀이 없다면 전저점 이탈시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윌링스 기술경쟁력

    <윌링스 기술경쟁력, 출처 : 윌링스 홈페이지>

     

    단, 윌링스는 지난해 2018년에 비해 실적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꾸준히 년도별 흑자를 기록하고 있는 기업이고, 신사업으로 5G 배터리팩 사업을 하기 때문에, 향후 주가 상승 모멘텀은 충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증시 불안과 기술적으로도 저점이 확실히 잡히지 않은 상황이기 때문에 전저점을 이탈할 경우 투매 물량으로 인해 주가가 강하게 하락할 가능성 또한 배재할 수 없지만, 저점만 확인된다면 투자 매력은 있는 종목이니, 부디 전저점을 이탈하지 않고 반등이 나와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