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데크플레이트 관련주 윈하이텍 주가 52주 신저가 대응은?

by 주소남 2020. 3. 4.

목차

    윈하이텍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데크플레이트 관련주 윈하이텍(192390) 입니다.

     

    윈하이텍은 강구조물(데크플레이트) 제작 설치 및 판매 기업으로 데크플레이트 시장은 8개 정도의 업체가 경쟁하고 있는데, 윈하이텍은 M/S 기준 3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윈하이텍 홈페이지

    <출처 : 윈하이텍 홈페이지>

     

    지난해 3분기 기준 데크플레이트 매출액이 전체 매출액의 99%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데크설치 매출은 전체 매출액 중 약 43.6%를 차지합니다.



    윈하이텍은 주식시장에서 뚜렷한 테마가 없지만 한 때, 국토교통부로부터 신기술 지정을 받아 데크플레이트 공법으로 김해신공항 입찰에 참여한 기업으로 부각되면서 김해신공항 관련주로 움직인 적이 있습니다.(김해신공항 관련주 및 테마주 총정리 가즈아)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윈하이텍 주가

     

    위의 차트는 데크플레이트 관련주 윈하이텍 주가 일봉차트입니다. 지난 12월 초부터 이어져오는 추세선을 최근 증시 급락과 함께 이탈하면서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고, 이동평균선도 역배열 형태로 자리잡았습니다.

     

    현재가 위로 이탈한 추세선 부근까지 매물대 저항이 강하지는 않지만, 아래로 지지라인 또한 약한 자리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변동성이 강해질 수 있는 위치입니다.

     

    윈하이텍 데크플레이트

    <윈하이텍 데크플레이트, 출처 : 윈하이텍 홈페이지>

     

    상승한다면 이전 추세선이 위치한 3,420 부근에 매물대 저항까지 함께 있기 때문에, 현재가 부근에서 접근한다면 이를 단기 목표가로 설정해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반대로 하락시에는 최근 기록한 2,900원이 52주 신저가로, 이 말은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다는 뜻이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이 부근 이탈시 손절 대응한다는 생각으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윈하이텍 주식

     

    윈하이텍 주식 주봉차트를 보면 중장기 우하향 추세가 이어져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뚜렷한 상승 모멘텀이 없는 상황에서 지난해 매출 감소와 비용 부담의 증가로 인해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적자 전환하면서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현재는 실종된 상황입니다.

     

    윈하이텍 중공슬래브 시스템

    <윈하이텍 중공슬래브 시스템, 출처 : 윈하이텍 홈페이지>

     

    주력 제품인 엑스트라 데크가 일본 건축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평정서를 취득했고, 향후 새로운 시장 개척과 안정적인 거래처 확보를 통해 시장점유율을 확대한다는 계획이지만 일본과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관련 모멘텀도 현재로서는 기대하기 힘듭니다.

     

    차트를 보면 위로 3,530 부근까지 중장기 매물대 저항이 약하기 때문에 이를 중장기 1차 목표가로 설정할 수 있겠고, 이 부근 위로 상승시 거래량이 붙어주어야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윈하이텍 주요 시공

    <윈하이텍 주요 시공 실적, 출처 : 윈하이텍 홈페이지>

     

    반대로 하락시에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최근 52주 신저가를 갱신했기 때문에, 이를 이탈한다면 중장기적으로 대응시 비중이 높을 경우 비중을 줄이거나 손절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장기 하락추세에서 아직 바닥이 확실히 확인되지는 않은 종목이며,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기 때문에 유의해서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