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주식공부/간단 차트 분석[ㅇ]

가성칼륨 관련주 유니드 실적 상승에도 주가 하락하는 이유는

by 주소남 2020. 3. 6.

목차

    유니드

     

     

     

    안녕하십니까 주식 소개해주는 남자 주소남입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기업은 가성칼륨 관련주 유니드(014830) 입니다.

     

    유니드는 가성칼륨과 탄산칼륨 등의 화학제품 제조 및 판매와 증기 및 온수공급, 발전전기의 제조 및 판매 그리고 산림개발 및 조림사업 등을 하는 기업입니다.

     

    유니드 홈페이지

    <출처 : 유니드 홈페이지>

     

    화학 산업은 국가 기간산업으로 자본 집약적인 장치 산업이기 때문에 초기 시설자금의 투자 규모가 방대해 증설 및 축소가 탄력적이지 못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간단차트 분석 구독 전 아래 사항을 꼭 참고해 주시길 바라겠습니다.

    주소남의 간단 차트분석 필독 공지 !!!

    같은 종목이라도 대응하기 마련! 분할 매매의 중요성

    주식투자 가이드북

     

     

    유니드 주가

     

    유니드는 지난해 매출이 증가하면서 수익성이 대폭 상승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올들어 계속된 하락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동평균선 역배열 하락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최근 20일동안 일평균 거래량이 26,563주로 많지 않은 편이며, 좋은 실적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꾸준히 하락하고 있습니다.

     

    유니드 가성칼륨

    <유니드 가성칼륨, 출처 : 유니드 홈페이지>

     

    현재 차트만 놓고 본다면 단기적으로는 최근 저점 부근인 38,000 부근 이탈시 아래로 지지라인이 약해지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손절라인으로 설정해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지지해준다면 반등이 나올텐데, 1차는 41,000 부근을, 2차는 44,500 부근을 목표가로 설정하되, 현재 하락추세이기 때문에 목표가에 대한 기대보다는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관리할 때 입니다.

     

    유니드 주식

     

    위의 차트는 가성칼륨 관련주 유니드 주식 주봉차트입니다. 주봉차트상 지속된 음봉으로 이번주까지 7주 연속 음봉이 나와 지난 2018년 11월의 최저점 부근과도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즉, 이를 이탈한다면 아래로 지지라인이 없어, 단기적으로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만큼 단기적으로 대응하는 분들은 유의해야 할 자리이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비중이 높다면 유의할 필요가 있는 자리입니다.

     

    유니드 MDF 보드

    <유니드 MDF 보드, 출처 : 유니드 홈페이지>

     

    지난해 실적 성장성이 좋았고, 기업 재무나 사업에는 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추가진입 여력이 있고, 중장기적으로 대응하시는 분들은 차라리 전저점인 37,650 부근 이탈 후 다시 지지라인이 생기는 것을 확인하고 추가진입해 평단가를 낮게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현재는 뚜렷한 상승 모멘텀도 없고, 코로나로 인한 경기 부진 전망에 따라 불안감에 기관투자자들이 연일 매도 물량을 내놓으면서 주가가 하락하고 있는데, 괜찮은 기업인 만큼 이번 위기를 지나고 나면 중장기 반등추세로 돌아올 수 있는 종목입니다.

     

    단, 단기적으로는 이러한 사태가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고, 불확실성이 큰 상황이기 때문에 섣부른 진입 보다는 리스크를 관리하면서 향후 중기 전망을 세워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